UPDATED. 2024-04-26 18:57 (금)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블록체인 컨설팅 사업을 위해 NECTEC 태국 ICT 전문가 초청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블록체인 컨설팅 사업을 위해 NECTEC 태국 ICT 전문가 초청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17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는 1월 18일 “2024년 제1차 KBIPA Web 3.0 리더스포럼”을 더화이트베일 2F 에메랄드A홀(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14)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업과 산·학·연 관계자 70 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태국의 국립전자컴퓨터기술원(NECTEC, The National Electronics and Computer Technology Center)의 연구진이 참석한다.

현재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태국 국립전자컴퓨터기술원은 아시아·태평양 전기통신공동체(APT, Asia Pacific Telecommunity)의 지원을 받아 태국 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농수산물 유통 체계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태국 학생들에게 건강한 학교 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로컬 푸드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기초 연구 작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태국 국립전자컴퓨터기술원 연구진들이 한국 블록체인 기술 현황을 파악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을 이용한 콜드체인 물류기업과의 만남을 주선하였으며, 향후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지역 국가들과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태국 국립전자컴퓨터기술원의 발표 이외에도 ‘가상자산 회계처리 감독지침의 적용 범위 및 시사점’에 대하여 EY한영에서 블록체인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이동기 파트너가 기조발제를 하고 ‘환전의 신기술/ Digital(Crypto) ATM & POS’라는 주제로 다윈KS의 이종명 대표가 회원사 실증사례를 발표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