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안도현 아이알오 대표, 쿠알라룸푸르에서 '브랜드로레이 리더십'상 수상
상태바
안도현 아이알오 대표, 쿠알라룸푸르에서 '브랜드로레이 리더십'상 수상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2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 6일 오후 7시 쿠알라룸푸르 마제스틱 호텔 대연회장에서 진행된 브랜드로레이 시상식에서 안도현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타타 그룹 대표, 미스월드, 미스 말레이시아와 함께 브랜드 리더십상을 수상하였다.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는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받는 최고의 개인과 기업, 단체에 수여되는 상으로, 2005년 설립된 세계 유일의 브랜드 기반 비영리 단체인 ‘세계브랜드재단(TWBF)’이 주관한다.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 아이콘’상과 ‘개인 브랜드’상등을 수여하는 ‘브랜드로레이 어워드’는 그동안 전 세계 80개국에서 약 500여 명의 수상자와 2,000여 개의 기업들에 시상을 진행한 바 있다.

지금까지 숀코네리(배우), 이안(감독), 성룡(배우), 다이엘 크레이그(배우), 톰 크루즈(이상 영화배우), 아델, 올리비아 뉴튼 존(이상 가수) 코카콜라, IBM,  FIFA,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상 기업/단체), 빌 게이츠, 마윈, 제프 베조스, 스티브 잡스, 마크 저커버그(이상 기업인) 등이 수상하였으며 한국인으로는 안성기(배우), 박진(외교부장관), 최경주(골프선수), 남이섬(리조트)등 수상기업과 수상자들의 면면은 화려하다. 

수상을 위한 브랜드 심사는 브랜드 전략, 브랜드 문화, 브랜드 혁신, 브랜드 형평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 총 5가지 측면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수상한 안도현 아이알오 대표는 브랜드로레이 코리아 한국 대표, 키르키즈스탄 정부 고문, 세계무역인협회 국제통상위원 등의 활동하고 있다.

안대표는 개발사업 전문가로서, 교보생명, 삼성물산, 경기도청, 데카트롱 동남아 개발총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서기관으로 근무하였으며 이케아 한국유치, 데카트롱 한국, 동남아 진출 및 유치, 말레이시아에 코리아스트리트 몰 개발, 인천을 세계적 브랜딩하는데 일조하고, 그는 수년간 브랜드로레이 한국 대표로 활동하면서 박진 외교부장관, 진조크루, 남이섬, 안성기 배우 등 다양한 수상자를 추천하였다. 브랜드로레이 재단에 한국인과 기업을 소개하였다.

75개국 방문과 6개국 거주, 684번의 비행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도전정신을 입증한 그는 최근 키르기즈스탄 스마트시티 개발사업을 주도하는 등 세계인에게 영향을 주는 도전과 성취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상을 주관은 브랜드로레이 재단 비핑(Bee Ping) 대표는 ”안도현(Doryan Ahn)대표는 브랜드로레이의 많은 한국인 수상자를 배출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으며, 도전적인 삶의 자세와 성과를 배출하여 브랜드 아이콘으로 성장하였다“ 며 시상 소감을 밝혔다.

이에 안도현 대표는 ”브랜드로레이를 통해 수많은 기업, 개인이 글로벌무대로 진출하게 되고 겸손한 한국인들의 성과를 세상에 알리게 되었다.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인을 대표하는 성공한 기업인으로 더욱 성장하여 가까운 미래에 ‘프리미어,’또는 ‘레전더리‘상을 수상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안도현 대표는 24K 순금 트로피와 스와로브스키 상패 및 다양한 부상을 함께 받았으며, 브랜드로레이재단 한국대표로 영구 활동하게 된다.

안도현 대표의 기록은 브랜드로레이재단에 영구 등록되며, 그의 서명과 사진은 세계적 기업인, 스타들과 함께 보관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