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SBI홀딩스-SC벤처스, UAE에 암호화폐 VC 설립
상태바
SBI홀딩스-SC벤처스, UAE에 암호화폐 VC 설립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11.10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SC벤처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영국의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은행의 핀테크 투자 자회사 SC벤처스(SC Ventures)가 일본의 금융그룹 SBI홀딩스(SBI Holdings)와 손잡고 아랍에미리트(UAE)에 '디지털 자산 합작투자사'를 설립한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SC벤처스의 알렉스 맨슨(Alex Manson) CEO는 합작사가 "시장 인프라,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도구, DeFi, 토큰화, 소비자 지불 및 메타버스와 같은 영역에 전략적 및 소수 투자를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맨슨은 인프라와 인재 강화를 통해 핀테크 허브로 UAE에서 새로운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합작사는 지역 시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자산 생태계 기회를 탐색한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SBI홀딩스의 대표이사인 요시타카 키타오(Yoshitaka Kitao)는 "SC벤처스와 함께 UAE에 디지털 자산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하고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두 조직의 공동 역량을 발휘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달 스탠다드차타드와 SBI홀딩스의 또 다른 합작 투자지관인 암호화폐 보관 플랫폼 조디아(Zodia)가 홍콩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에 설립된 플랫폼은 38개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최근 일본, 싱가포르, 호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