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무슬림 공동체 위한 할랄 디지털 자산 '이슬라믹코인'
상태바
무슬림 공동체 위한 할랄 디지털 자산 '이슬라믹코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10.12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슬라믹코인이 싱가포르 토큰 2049 메인 스폰서로 참가했다.

이슬라믹 코인은 윤리 우선 샤리아 준수 금융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전념하는 커뮤니티 운영 네트워크인 HAQQ의 기본 통화로, 무슬림 공동체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도록 설계된 할랄 디지털 자산이다. 

기본 HAQQ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이슬람 금융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한다. 

이슬라믹 코인은 총 공급량이 한정되어 있으며 각 발행량의 10%는 자동으로 자선 목적으로 사용된다.

◆특징
이슬라믹 코인은 이슬람 율법에 부합하는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투기 및 사행성 금지: 이슬람 율법은 투기와 사행성을 금지하고 있다. 따라서 이슬라믹 코인은 투기와 사행성을 유발할 수 있는 거래를 금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슬람 코인은 선물, 옵션, 파생상품 거래를 금지해야 한다.

- 이자율 설정: 이슬람 율법은 이자율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슬라믹 코인은 이자율을 부과해서는 안 된다. 대신, 이슬람 율법에 부합하는 투자 방법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슬람 코인은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 예치하지 않고, 직접 투자에 활용해야 한다.

- 투자처 제한: 이슬람 율법은 무신론, 도박, 음주, 도덕적으로 부적절한 사업 등에 투자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따라서 이슬라믹 코인은 이러한 사업에 투자해서는 안 된다.

◆이슬라믹 코인의 목적
이슬라믹 코인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 미국 달러에 대한 의존도 감소: 이슬람 국가들은 미국 달러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미국 달러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체 화폐를 발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슬라믹 코인은 미국 달러에 대한 대안으로 제시될 수 있다.

- 금융 제재 회피: 미국은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등 일부 이슬람 국가에 경제 제재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금융 제재는 이슬람 국가들의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슬라믹 코인은 금융 제재를 회피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 무역 및 투자 활성화: 이슬라믹 코인은 이슬람 국가들 간의 무역 및 투자를 활성화할 수 있다. 이슬라믹 코인을 통해 미국 달러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금융 제재를 회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슬라믹 코인의 현황
현재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터키 등 일부 이슬람 국가에서 이슬라믹 코인 개발 및 추진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란은 2019년 "페이몬(PayMon)"이라는 국가 암호화폐를 출시한 바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22년 "사우디 알-이슬람(Saudi Al-Islam)"이라는 이슬람 코인 개발을 발표했다. 터키는 2023년 "터키 이슬람 코인(Turkish Islamic Coin)"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슬라믹 코인은 아직까지는 초기 단계에 있다. 그러나 이슬람 국가들이 미국 달러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금융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이슬라믹 코인에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향후 이슬라믹 코인의 상용화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슬라믹 코인의 향후 전망
이슬라믹 코인은 이슬람 국가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미국 달러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금융 제재를 회피하여 무역 및 투자를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향후 이슬람 코인이 상용화된다면, 이슬람 국가의 경제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이슬라믹 코인의 도입은 이슬람 국가들 간의 무역 및 투자를 활성화하여 경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이슬라믹 코인은 이슬람 국가들의 금융 시스템을 안정화시켜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