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플, 싱가포르통화청으로부터 주요 결제기관 라이선스 정식 취득
상태바
리플, 싱가포르통화청으로부터 주요 결제기관 라이선스 정식 취득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06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솔루션 선도기업 리플(Ripple)의 싱가포르 자회사인 리플 마켓 APAC(Ripple Markets APAC Pte Ltd)이 싱가포르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MAS)으로부터 주요 결제기관(Major Payments Institution; MPI) 라이선스를 정식 취득했다.

리플은 디지털 결제 토큰(Digital Payment Tokens; DPT) 서비스 제공을 위한 MPI 라이선스를 취득하기에 앞서, 올해 6월 라이선스 신청에 대한 MAS의 원칙적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싱가포르는 지급서비스법(Payment Services Act)을 통해 유연하고 미래지향적인 DPT 규제 프레임워크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선두 국가 중 하나로,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혁신을 위한 활발한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는 “리플이 2017년 싱가포르에 아태지역 본부를 설립한 이래, 싱가포르는 리플의 글로벌 사업을 위한 중심지 역할을 해왔다. 리플이 현지에서 뛰어난 인재를 영입함에 따라 싱가포르 본부의 임직원 수는 지난해 두 배로 증가했다. 앞으로도 싱가포르와 같은 진취적인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라며, “싱가포르는 MAS의 주도 아래 선도적인 핀테크 및 디지털 자산 허브로 발돋움했으며, 혁신, 소비자 보호 및 책임감 있는 성장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플은 라이선스를 정식 취득함으로써 싱가포르에서 규제하에 DPT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리플 비즈니스의 90% 이상은 미국 외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싱가포르 및 아태지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속한다. 리플은 향후에도 아태지역에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솔루션의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에 우선순위를 둘 예정이다.

리플은 설립 초기부터 디지털 자산 산업 내의 책임감 있는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정책 입안자 및 규제 기관과의 대화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온 바 있다. 리플과 MAS의 지속적인 협력의 일환으로, 리플 핵심 임원진은 오는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엘레반디 인사이트 포럼(Elevandi Insights Forum) 및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에서 연단에 설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