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마트, 美 CNBC '상위 200 글로벌 핀테크 기업' 선정
상태바
비트마트, 美 CNBC '상위 200 글로벌 핀테크 기업' 선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8.08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가 CNBC가 선정한 상위 200 핀테크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달 초, 미국 경제매체 CNBC가 리서치 전문 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와 협력해 상위 200 핀테크 기업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스태티스타는 9개의 서로 다른 시장 부문에 걸쳐 1500개 이상의 기업을 분석하여 매출, 사용자 수 및 조달된 총 자금을 포함한 일련의 핵심 성과 지표와 비교하여 각 기업을 평가했다.

특히 최종 목록에는 각 분야 거대 기업인 앤트그룹(Ant Group), 텐센트(Tencent), 페이팔(PayPal), 스트라이프(Stripe), 클라나(Klarna) 및 레볼루트(Revolut) 뿐만 아니라 금융 서비스의 미래를 구축하려는 유망한 기업들이 포함됐다. 이 가운데 글로벌 핀테크 기업 블록체인 부문에서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가 이름을 올렸다.

CNBC가 선정한 최종 200개 기업 중에는 비트마트 외에도 리플랩스(Ripple Labs), 바이낸스(Binance), 코인베이스(Coinbase), 대퍼랩스(Dapper Labs), 오픈씨(OpenSea)가 가상자산 관련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디지털 결제시스템과 재무계획, 자산관리, 뱅킹솔루션 등을 토대로 선정되었다.

쉘든 시아(Sheldon xia) 비트마트 CEO는 “비트마트가 상위 200개 핀테크 기업에 이름을 올려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솔루션과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180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9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는 미국에 소재하고 있으며 매월 뉴저지 재무부에 감사 보고서를 제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