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코인플러그, '마이키핀→위퍼블릭월렛' 리뉴얼 오픈
상태바
코인플러그, '마이키핀→위퍼블릭월렛' 리뉴얼 오픈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7.27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코인플러그)위퍼블릭 홈페이지
(제공=코인플러그)위퍼블릭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웹3 플랫폼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은 웹3 시대에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분산 신원 인증 앱인 마이키핀을 위퍼블릭월렛으로 리뉴얼하여 오픈했다.

위퍼블릭월렛은 마이키핀 솔루션을 기반으로 위믹스와 메타디움, 크로스체인을 사용하여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다.

위퍼블릭은 '투명사회 플랫폼'이다.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모든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했다. 모든 구성원이 소속 단체와 관련된 활동을 투명하게 파악하고, 민주적이고 공정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위퍼블릭은 메타디움 DID 기반의 '신원증명 프로토콜', SBT 신분증 기반의 '자격증명 프로토콜', 모든 안건 처리 과정을 블록체인에 공개하는 '결과증명 프로토콜', 모든 자금 현황과 입출금 내역을 블록체인에 투명하게 공개하는 '잔고증명 프로토콜'로 구성되어 있다.

위퍼블릭월렛은 위퍼블릭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마이키핀의 분산 신원 인증 플랫폼에 웹3.0 시대 고객들이 더 나은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DID 기반 로그인 및 KYC 기능을 적용하여 위퍼블릭의  DAO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의사 결정 과정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또한 메타디움과 위믹스의 가상자산 월렛을 지원하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위퍼블릭월렛은 한국형 DAO의 모습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용자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앱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다른 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기술과 솔루션 구현에 초점을 맞추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웹3.0 생태계에 집중할 예정이며, 메인넷, DID, NFT, STO 등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과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출시하여 웹3.0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