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바이낸스, '변동성·위험 표시' 시드·모니터링 태그 도입
상태바
바이낸스, '변동성·위험 표시' 시드·모니터링 태그 도입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7.27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생태계인 바이낸스(Binance, BNB)는 예상 변동성이 높은 거래 쌍에 시드 및 모니터링 태그를 표시할 예정이다.

26일(현지 시각) 유투데이는 바이낸스가 거래쌍을 강조 표시하는 방식을 이같이 변경한다고 보도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위험성이 높은 초기 단계의 상품을 강조하는 데 사용되는 바이낸스(BNB) 태그인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을 대체한다.

이러한 발전으로 트레이더는 보다 유연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위험 관리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시드 태그는 트레이더가 높은 위험과 관련된 초기 단계 토큰을 거래할 수 있었던 거래소의 특정 모듈인 바이낸스의 이노베이션 존을 대체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노베이션 존은 2020년 중반에 도입되어 많은 유망한 알트코인의 성장을 촉진했다. 

현재 혁신 영역에서 거래 가능한 모든 암호화폐에 시드 태그가 추가될 예정이며, 혁신 상품에서 발행한 토큰 목록도 추가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토큰은 변동성이 높다.

모니터링 태그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새로운 기능으로 다른 대부분의 토큰보다 변동성 수준이 높은 토큰을 강조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책임감 있는 거래 원칙을 장려하기 위해 바이낸스(BNB)에서 시드 및 모니터링 태그가 있는 토큰을 사용하려는 트레이더는 변동성이 높은 자산 거래와 관련된 위험을 이해하기 위한 특별 퀴즈에 답해야 한다. 

거래 보안을 극대화하기 위한 위험 경고 배너 사용자는 바이낸스 현물 및 바이낸스 마진 플랫폼에서 90일마다 퀴즈를 풀게 되어 있다. 해당 라벨은 거래 쌍 시세 옆과 시장 개요 페이지에 표시된다. 

또한, 위험 경고 배너는 시드 및 모니터링 태그가 표시된 토큰이 있는 모든 페이지에 표시된다. 따라서 트레이더는 이러한 유형의 토큰과 관련된 높은 위험에 대해 반복적으로 알림을 받게 된다.

바이낸스(BNB)는 두 가지 유형의 태그가 모두 적절한지 확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현재 기존 알트코인(BTS, REN, LOOM, OMG) 및 신규 알트코인(VGX, TORN)은 모두 고위험 섹션에 등재되어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