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크립토닷컴, 라인 제네시스와 파트너십… 아시아·태평양 시장 가상자산 도입 촉진
상태바
크립토닷컴, 라인 제네시스와 파트너십… 아시아·태평양 시장 가상자산 도입 촉진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27 11: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립토닷컴) (좌)임인규 라인 제네시스 대표이사 사장, (우)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은 라인 제네시스(Line Xenesi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수)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당사가 개발한 최신 가상자산 비즈니스 솔루션을 라인의 사용자 네트워크를 통해 고도화하는 한편, 라인 제네시스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전역 및 그 밖의 지역에서 가상자산 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라인 제네시스는 사용자가 2억 명이 넘는 글로벌 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가진 메신저 앱 라인의 자회사로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 개발사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일본 내에서 라인 제네시스의 공식 가상자산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아시아 태평양 및 글로벌 가상자산 산업 전반의 선두주자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밖에 향후 가상자산 결제 기능 강화, 크리에이터와 수집가를 위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의 추가 구축 등 추가적인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크립토닷컴의 맞춤형 기술과 플랫폼 및 제품 개발 역량과 라인 제네시스의 지역 및 글로벌 계열사 네트워크도 연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확고하고 혁신적인 브랜드인 동시에 일본에서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인 라인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가상자산의 주류화라는 당사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가상자산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라인 제네시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 도입 사용율이 높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특성을 기반으로 양사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이러한 실용성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아태지역과 일본은 이미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 및 도입 수준이 높아 지대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시장"이라면서 "크립토닷컴과 라인 제네시스가 협업하여 더 큰 기회와 영향력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임인규 라인 제네시스 대표이사 사장은 “라인 제네시스는 가상자산 업계에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전 세계8천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크립토닷컴과 라인 제네시스의 일본 블록체인 사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어 기쁘다. 일본 시장에서의 협력을 시작으로 두 회사의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