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플, 카탈라이즈 리서치와 손잡고 국내 XRPL 채택 가속화
상태바
리플, 카탈라이즈 리서치와 손잡고 국내 XRPL 채택 가속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26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Web3 및 블록체인 컨설팅 그룹인 카탈라이즈 리서치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크립토 솔루션 선도 기업 리플은 26일 한국 내 XRP 레저(XRP Ledger; XRPL)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 웹3(Web3) 개발자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한국 시장에서 XRPL의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XRP 레저(XRPL)는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탈중앙화된 개방형 오픈소스 레이어 1 블록체인이다. XRPL은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안정적이다. 10년 이상 운영돼 왔으며 토큰화된 자산의 대규모 결제 및 유동화에 적합한 블록체인이다. XRPL은 개발 용이성, 낮은 거래 비용 그리고 숙련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개발자가 XRPL의 효율적 기능 세트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도 까다로운 프로젝트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강력한 오픈소스 기반을 제공한다. XRPL은 결제, 온체인 금융 및 토큰화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와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플은 에너지 효율적이고 탈중앙화된 오픈소스 레이어 1 블록체인 XRPL의 개발과 발전에 오랫동안 이바지해 왔다. XRPL은 다양한 기본 탑재 기능, 검증된 안전성 및 보안 그리고 기관급 프로토콜 기능으로 글로벌 커뮤니티의 인정을 받아 지난 10년간 토큰화 자산의 이동 및 유동성을 위한 플랫폼으로 신뢰받고 있다. XRPL은 리플, XRPL 재단, XRPL 랩스, XRPL 커먼스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선도 개발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 생태계에서 전 세계 수많은 개발자의 다양한 기여 활동을 통해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양 사는 카탈라이즈 리서치의 웹3 및 한국 지역 생태계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XRPL의 한국 시장 확장을 주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요 전략적 방향성은 한국 개발자들의 특성에 맞춘 포괄적인 XRPL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워크숍, 밋업, 해커톤 등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지역 개발자 커뮤니티의 활성화다. 또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DeFi) 및 대체 불가능 토큰(NFT) 기반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들이 XRPL 플랫폼에 원활하게 통합·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략이 포함된다.

리플의 리플X 그로스(RippleX Growth) 담당 부사장 마커스 인펜저(Markus Infanger)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한국은 놀라운 혁신과 전문성을 보유한 훌륭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및 웹3의 주요 허브로 부상했다. 리플은 카탈라이즈 리서치와 협력해 역동적인 한국 시장에서 XRPL의 인지도를 한층 더 강화하고자 한다. 성장과 대중화를 이루기 위한 공통된 비전으로 한국 개발자들에게 XRPL의 잠재력을 알리는데 필요한 툴, 교육 및 각종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블록체인 커뮤니티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의 XRPL 기반 솔루션들이 세계적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카탈라이즈 리서치 고병호 공동대표는 “혁신, 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우리는 한국의 XRPL 개발자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며, 블록체인의 실제 활용 사례들을 만들어 최종적으로는 한국을 블록체인 및 웹3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히 XRPL 커뮤니티에 대한 단기적 영향을 넘어, 한국 블록체인 산업 전체에도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 양 사 연대를 통해 국내 블록체인 개발자들은 글로벌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수준 높은 기술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블록체인 기술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탈라이즈 리서치 소개
카탈라이즈 리서치는 글로벌 컨설팅 펌으로 파트너들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정량·정성적 분석을 통한 액셔너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글로벌 컨설팅 펌 출신의 숙련된 컨설턴트들과 웹3(Web3) 네이티브들이 모여 블록체인과 비즈니스에 대한 풍부한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웹3 프로젝트, 대기업, 정부를 포함한 공기관 등 다양한 대상에 웹3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전략 및 오퍼레이션 컨설팅을 통해 핵심 임직원들이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돕고, 전 세계 수십억명의 사용자가 웹3 환경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더 분산되고, 공평하며, 포용적인 디지털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만들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