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헤이비트, 2023년 2분기 정기 자산실사… '디지털자산 100% 초과' 보유
상태바
헤이비트, 2023년 2분기 정기 자산실사… '디지털자산 100% 초과' 보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7.06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디지털자산 재테크 서비스 ‘헤이비트(회사명 : 업라이즈)’가 2023년 2분기 정기 자산실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산실사는 외부 회계법인을 통해 2021년 12월부터 시작해 진행되어온 정기 실사의 일환이며, 2023년 6월 30일을 실사 기준일로 회계법인 창천의 헤이비트 본사 방문 및 시스템 조회를 통해 진행됐다.

헤이비트의 디지털자산실사는 디지털자산의 부채와 보유수량 확인 및 실재성을 검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디지털 자산을 운영 중인 플랫폼별 지갑 주소의 조회, 고객 입출금 데이터 및 전산시스템 확인, 협력 운용사 투자 조회서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친다.

헤이비트가 공개한 “2023년 2분기 디지털자산 실사 보고서”에 따르면 실사 기준일 현재, 약정 수익을 포함해 고객에게 지급할 디지털자산 수량의 100%를 초과보유하고 있는 것을 검증받았으며, 고객이 예치한 디지털자산의 정상적인 출금 등 자산별 건전성과 유동성 면에서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 해외 대형 거래소의 파산에서부터 최근 특정 CeFi 업체들의 출금 중단 사태까지 불안요소가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헤이비트는 시장 전반의 신뢰를 제고하고 업계의 자정 노력을 촉구하는 ‘세이프T(Safe-T)’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자산실사는 ‘세이프T(Safe-T)’ 캠페인 중 하나로, 자산실사를 진행한 회계법인 창천 관계자는 “디지털자산 실사 절차는 회계 감시기준에 따른 감사 또는 재무제표에 대한 검토는 아니지만, 예치 사업자의 투명하고 책임성 있는 경영 관점에서 일정한 의미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정기 실사 보고서의 내용과 자산실사와 관련해 자주 묻는 질문이 포함된 세이프T(Safe-T)의 자세한 내용은 헤이비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