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블록체인투데이,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 공식 후원사 참여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 공식 후원사 참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7.04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 등 16여곳 파트너사 공모전 후원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퀘이크와 워킹하우스 콜렉티브가 공동 주최하는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에 블록체인투데이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은 동양의 신비로운 십이지신(十二支神)을 재해석한 독창적 아이디어를 주제로, △일반 미술(회화, 조각, 설치, 디자인, 영상) △디지털아트(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등을 분야로 한다.

대상(바디프랜드 특별상)에게는 300만원 상금과 바디프랜드 다빈치 안마의자(통합 1명/팀)가 증정되며 최우수상(분야별 1명/팀)과 ESG 특별상(분야별 1명/팀)에게는 각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분야별 2명/팀)의 혜택이 주어진다. 입선 20명에게는 워킹하우스 콜렉티브의 작가 포트폴리오 영문기재 등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위원 14여 명과 16여 곳의 협업 파트너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혜택이 예정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공동 주최사로 바디프랜드가 추가로 참여하면서 공모전 마감일이 7월 14일로 연장됨에 따라 전국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나이, 학력, 국적 상관없이 누구나 개인 혹은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전 발표는 오는 26일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참여 파트너와의 전시 기획, 아트콜라보, 저작권 사업, NFT 제작 등 다양한 협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대표는 “예술인들에게 기술 융합 기회를 제공하는 ‘셀프메이드 지니어스’의 기획 의도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공식 후원사로 지원하면서 획기적인 디지털 아트 영역의 창의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예술과 기술의 융합 시대에 예술인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 기술개발 후원, NFT 제작 및 홍보 등 새로운 영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