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스위치(SWITCH),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엘뱅크 상장
상태바
스위치(SWITCH),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엘뱅크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14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엘뱅크)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인 엘뱅크(LBank) 거래소가 2023년 6월 8일 스위치(SWITCH)를 상장했다. 엘뱅크 거래소의 모든 사용자는 2023년 6월 8일 협정 세계시(UTC) 4시부터 SWITCH/USDT 거래 쌍을 공식적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스위치 토큰으로서는 처음으로 중앙화 거래소에 상장한 것이다.

◆스위치 토큰 소개
스위치 토큰은 2023년 2월 23일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Uniswap)에서 출시되었다. 출시 이후 코인게코(CoinGecko),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상장되었으며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평균 10만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스위치 블록체인을 둘러싼 커뮤니티는 트위터(Twitter), 디스코드(Discord), 레딧(Reddit)과 같은 플랫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스위치 ERC-20 토큰은 1,800개 이상의 개인 지갑에 보관되어 있으며, 이는 이더스캔(Etherscan) 블록 탐색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부 토큰은 초기 코인 공개(Initial Coin Offerings, ICO)를 통해 생성되는 반면, 스위치 토큰은 스위치 블록체인(Switch Blockchain)을 통해서, 블록체인을 구동하는 노드 라이선스를 소유하고 호스팅하는 노드 소유자들에게 디지털 보상으로 발행된다. 스위치 토큰은 네이티브 스위치 블록체인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브리지된 ERC-20 토큰이다. 스위치는 최대 500억 개의 토큰을 공급할 수 있다. 

스위치 블록체인은 노드 소유자 커뮤니티에 의해 관리되며, 노드 소유자들이 투표하고 승인한 분산형 거버넌스 프레임워크(Distributed Governance Framework, DGF) 헌장에 의해 운영된다.

스위치 리워드 카드 소개
스위치 리워드 카드(Switch Reward Card)는 사용자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회사다. 스위치 리워드 카드는 전 세계 전통 화폐와 암호화폐 모두에 대한 직불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위치는 스위치 앱, 스위치 카드, 스위치 네트워크로 구성된 고유한 결제 생태계다.  각각의 구성 요소는 유기적으로 강력한 사용자 옹호를 장려하는, 보다 안전하고 예측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결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위치 앱(Switch App)은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운 결제 서비스이자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는 안전하고, 비가역적이며, 거의 즉각적인 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주고받을 수 있다. 이는 생태계를 하나로 묶어주는 접착제 역할을 하며, 스위치 회원은 이를 통해 기존 결제 플랫폼에서는 불가능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위치 트레이딩 플랫폼(Switch Trading Platform)은 사용자에게 수탁 지갑과 자가 수탁 지갑을 모두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산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