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테라 루나 클래식(LUNC) 이번주 13.65% 상승, 하지만 '이 코인'의 상승 잠재력이 더 크다?
상태바
테라 루나 클래식(LUNC) 이번주 13.65% 상승, 하지만 '이 코인'의 상승 잠재력이 더 크다?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09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테라 루나 클래식($LUNC)가 이번주 초부터 긍정적 흐름을 보이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의 주요 디지털 자산이 소폭 하락하는 와중에도 상승했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LUNC 토큰은 지난 24시간 동안 13.65% 이상 상승해 현재 $0.0001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테라 루나 커뮤니티는 가상화폐 토큰의 소각율을 높일 것을 요청하고 있다. 현재 토큰의 유통량은 6조 토큰에 달한다. 지지자들의 목표는 다음 가상화폐 불장이 오기 전에 $LUNC $1를 달성하는 것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테라 클래식 검증자이자 트위터 사용자인 크리스토퍼 해리스(Christopher Harris)는 제안 #11549를 통해 오프체인으로 $LUNC를 소각해 유통량을 줄일 것을 주장했다. 

제안은 6월 1일부터 시작해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투표를 장려하고 있다. 일주일 동안 진행해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한다. 하지만 해리스의 소각 제안은 높은 사용자 세금으로 인해 많은 비판에 부딪히고 있으며 80% 이상이 반대하고 있다. 해리스는 여전히 낙관적이며 선례와 소각율 가속화의 목표를 근거로 설명한다. 

$LUNC의 최근 성과가 인상적이긴 했지만, 월 스트리트 밈즈가 더 높은 성장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한다. 

◆월 스트리트 밈즈: 강력한 지지 커뮤니티로 시작부터 다르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높은 상승 여력을 가진 매력적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전망의 바탕에는 월 스트리트 밈즈가 이전에 출시한 유명한 NFT 컬렉션과 인스타그램의 유명 밈이 존재한다. 인터넷 밈은 주로 가상화폐 및 주식 시장에 관한 것으로 주식을 “스통크스”라 익살스럽게 부른다. 

프로젝트는 월 스트리트 벳츠 레딧 커뮤니티에서 시작했다. 2021년 게임스탑 사태에서 월 스트리트에 저항하는 개미 투자자들의 정신을 이어 받아 토큰화하고자 하는 WSM은 개미 투자자에게 밈 토큰으로 수익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한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일주일 만에 540만 달러(원화 69억 상당)를 모금해 투자자 관심이 높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있다. 이제 토큰은 $0.028에 판매되고 있으며 다음 목표인 583만 달러에 도달하면 토큰 가격은 $0.0283로 인상될 예정이다.

$WSM의 전체 토큰 공급량은 20억 토큰으로 그 중에서 50%가 사전판매, 30%가 커뮤니티 보상, 10%가 DEX 유동성, 10%가 CEX 유동성으로 공급된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이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100만 명의 지지 커뮤니티를 구축해 가상화폐 시장에서 시작부터 거대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프로젝트는 이미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현재 5만 달러 상당의 에어드랍도 진행되고 있으며 420 오디널스 NFT와 모자와 티셔츠, 머그컵 등의 굿즈도 출시했다. 이러한 행사는 토큰의 성장에 기여하며 새로운 금융 시대의 전개를 대변한다. 또한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 인사가 플랫폼과 상호작용하며 WSM에 대한 신뢰도가 더욱 높아졌다.

토큰의 이러한 정통성에 대형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가 결합되면 최고 수준의 거래소 상장도 쉽게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한다. 밈코인 시즌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월 스트리트 밈즈는 탄탄한 커뮤니티와 전략적 시장 진입으로 유망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