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블록체인 플랫폼 대다수, 대안 플랫폼 필요해
상태바
블록체인 플랫폼 대다수, 대안 플랫폼 필요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04 1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 기관 가트너 “블록체인 90%, 18개월 안에 대체돼야 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기업 블록체인 대부분은 몇 년 안에 대안 플랫폼이 필요할 것이다. 기술 관련 조사 기관 가트너(Gartner)는 한 연구를 통해 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블록체인의 90%가 18개월 안에 대안 플랫폼으로 대체돼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2천억 달러 가치 이상 영향력 행사해

가트너의 보고서는 안전히 암울하지만은 않다. 가트너는 블록체인이 일반 기업들을 상대로 가치를 더하는 정도는 2025년까지 2,000억 달러 가까이 될 전망이라고 예측했다. 일반적으로 암호화폐가 투기성을 띠는 시장이라는 점 때문이 아니라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이상의 가치를 지니는 실질적인 화폐가 될 것이다. 향후 암호화폐 가치는 오늘날 보다 훨씬 많이 상승할 것이라는 것도 알게 될 것이다.

가트너의 아드리안 리(Adrian Lee)는 블록체인 대부분이 계속 유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산업은 블록체인초기 단계에서 들리는 잡음에 대해 답을 하지 못하고 있다. 그 결과 중복되는 특징을 가진 수많은 상품이 시장에 나오게 됐다. 기업 블록체인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상품의 수와 종류는 늘어났다. 하지만 리는 이 블록체인들 중에 진정한 승자는 없다고 언급했다.

기존 기업들과 금융 부문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올바르게 사용됐을 때 무궁무진한 장점을 선사한다. 일부 사람들은 블록체인이 화폐를 보관하고 송금하는 용도로 사용될 뿐이라고 믿는 반면에 또 다른 사람들은 렛저 이상의 가능성을 블록체인에서 발견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