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미국 공군, 블록체인 빅데이터 관리 플랫폼과 협업 시작 
상태바
미국 공군, 블록체인 빅데이터 관리 플랫폼과 협업 시작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29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USAF, 중소기업 혁신 과정 간소화 위해 스타트업과 협업
미국 공군이 블록체인 빅데이터 관리 플랫폼과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미국 공군이 블록체인 빅데이터 관리 플랫폼과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공군(USAF)이 블록체인 빅데이터 관리 스타트업 콘스텔레이션(Constellation)과 협업을 시작했다. 스타트업 콘스텔레이션의 보도자료에 의하면 스타트업은 USAF와 업무계약을 맺었다. 미국 공군 측은 협업 범위에 대해 “미국 공군 연구소와 AFWERX는 중소기업 혁신 연구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콘스텔레이션의 사업 개발부 부회장 벤자민 디글레스(Benjamin Diggles)는 드론, 항공기 그리고 인공위성 등과 같이 USAF가 안전하게 보관할 데이터가 많다고 전했다. 또한 디글레스는 실시간 답변을 요구하는 정확하고 통합된 데이터는 국방 기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다양한 출처의 데이터는 연결이 끊기며 복잡하고 법의학, 기획 그리고 수집을 하는데 있어서 인력이 많이 든다. 콘스텔레이션은 스타트업이 확장가능하고 탈중앙화된 안전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콘스텔레이션은 “암호학을 통해 공군 데이터에 탈중앙화된 보안을 증진할 뿐 아니라 모든 데이터의 상태에 대한 실시간 검토를 제공한다”라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어제 보도한바와 같이 USAF는 공급망을 안전하게 구축하는 데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스타트업 심바 체인(SIMBA Chain)과 협업을 시작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