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블록원, EOS 블록체인에서 SNS 플랫폼 출시
상태바
블록원, EOS 블록체인에서 SNS 플랫폼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03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원,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보이스’출시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EOS의 모회사 블록원(Block.one)이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보이스’를 출시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6월 1일 소식을 전했다. 블록원은 플랫폼이 운영 투명성을 제공하면서 알고리즘을 숨기거나 유저가 모르도록 콘텐츠 추진 메커니즘을 가리지 않기 위해 EOS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블록원의 CEO 브렌든 블루머(Brendan Blumer)는 보도자료를 통해 “현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은 유저를 사용하기 위해 설계가 됐다.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안다. 우리의 콘텐츠, 우리의 데이터 그리고 우리의 관심 등은 매우 가치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수익을 거두는 것은 유저가 아닌 플랫폼이다”라며 보이스를 기존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비교를 했다.

보도자료에 의하면 블록원은 교육용 제공인 최근 코인베이스 언(Coinbase Earn) 프로그램에 가입을 했다. 프로그램은 거래소 상에서 유저들이 적은 양의 코인을 지불하고 특정 암호화폐 교육 과정을 들을 수 있도록 도모한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미 보도한 바와 같이 EOS는 최근 EOS 블록체인 상에서 테더의 USD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T를 추진하기 위해 테더(Tether)와 협업을 시작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