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세계인이 싫어하는 암호화폐 앱 2·3위에 블록파이·바이낸스… '불명예' 1위는?
상태바
세계인이 싫어하는 암호화폐 앱 2·3위에 블록파이·바이낸스… '불명예' 1위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9.01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시앱, 미국 등 29개국서 가장 싫어하는 암호화폐 앱 선정
(출처=일렉트로닉스 허브)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잭 도시(Jack Dorsey)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캐시 앱(Cash App)이 미국 등 29개국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싫어하는 암호화폐 앱인 것으로 조사됐다.

31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일렉트로닉스 허브는 트위터 데이터 분석을 통해 모든 국가와 미국 주에서 가장 싫어하는 앱을 파악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캐시앱에 이어 대출 앱 블록파이(BlockFi)는 싱가포르와 지브롤터를 포함한 16개국에서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는 11개국에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며 3위에 올랐다. 바이낸스는 터키, 카자흐스탄, 카메론 등 국가에서 비판을 받았다.

주식 앱 로빈후드(Robingood)는 알제리, 코소보 등 국가에서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포(Xapo), 업홀드(Uphold), 보이저(Voyager), 비스큐(Bisq), 제미니(Gemini) 등도 비판받는 암호화폐 앱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미국 내에서 가장 싫어하는 앱은 캐시앱과 함께 업홀드인 것으로 조사됐다. 코인마마(CoinMama), 보이저, 루노도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