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7 14:36 (금)
메타젤리스 NFT 프로젝트, 두 달만에 1000% 이상 상승… 이유는?
상태바
메타젤리스 NFT 프로젝트, 두 달만에 1000% 이상 상승… 이유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5.13 09: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젤리스(MetaZellys).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은 물론 NFT 또한 모두 대하락장을 맞고 있다. 이 가운데 홀로 가격이 상승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다. NFT 메타젤리스(MetaZellys)가 주인공이다.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에서 지난 3월 31일 380클레이(KLAY)에 거래됐던 메타젤리스는 5월 12일 기준 5000클레이에 거래되면서 빠른 가격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메타젤리스는 블록체인 기업 젤리스페이스가 개발한 클레이튼 기반 PFP 프로젝트이자 NFT3.0 프로젝트다. 메타젤리스는 온라인에만 밀집되어 있는 NFT 2.0 시대에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여 NFT 3.0 시대를 견인하는 NFT 프로젝트를 목표로 한다.

테라의 UST가 추락하면서 암호화폐를 비롯한 NFT 가격이 일제히 폭락한 가운데 가격이 오히려 오르는 메타젤리스의 기이한 현상에 대한 배경으로는 한국에서 탄생한 NFT가 BAYC의 장점을 따르며 창의적 컨텐츠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꼽힌다.

메타젤리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저작권 이전에 있다. 보통의 IP 회사에서는 저작권에 있어 매우 신중하고, 폐쇄적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탈중앙 프로젝트에서는 다르다. NFT를 소유한 모든 사람이 해당 NFT의 저작권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메타젤리스만의 특장점이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메타젤리스는 플랫폼 세계관을 공유하고 소속감을 증대할 수 있는 △NFT 인증 공식 홀로그램카드 △자신의 지갑 주소가 담긴 굿즈 1호 지급 △NFT 홀더 모두에게 피규어 젤리브릭 지급 △NFT홀더 초청 월간 요트 파티 진행 △자신이 가지고 있는 NFT 오프라인 전시 진행 △2ND, 3RD NFT 에어드랍 진행 등 다양한 기획 파티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