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앤디 리안(Anndy Lian), 밈 프로젝트 'XRDoge' 투자 논리 공유
상태바
앤디 리안(Anndy Lian), 밈 프로젝트 'XRDoge' 투자 논리 공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2.02.17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디 리안(Anndy Lian) 빅원 거래소 의장

◆XRDoge 관련 과학기술 전문작가 앤디 리안(Anndy Lian)의 투자전략
지난 몇 년 동안 밈(Meme) 프로젝트가 암호화폐 시장을 이끌어가며 큰 역할을 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인상 속의 Meme 프로젝트는 재미만을 보유한 투자항목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2021년 블록체인 암호화폐 최고고문의 영예를 얻은 Anndy Lian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Meme 코인은 정식투자항목임을 강조하며 Meme 투자와 관련된 전문 의견을 말했다.

Anndy Lian은 BigONE 거래소의 의장 겸 정부간 글로벌회사의 블록체인 암호화폐 고문, 상품 담당자, 투자자, 작가이다. 뿐만 아니라 2021 년 블록체인 암호화폐 최고 고문상을 수상받았다.

Anndy는 "Meme 프로젝트는 가치 절하되었다. 사람들은 Meme 프로젝트의 재미요소만을 보고 판단한다. 그러나 Meme 프로젝트를 깊이 분석해본다면 겉으로 보이는 재미요소를 거둬낸 그 내면 깊숙한 곳에 존재한 더욱 중요한 요소인 커뮤니티와 고객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Meme은 많은 사람들에게 낯선 존재일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도 않은 것이, 우리의 삶을 살펴보면 수많은 다양한 Meme이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흑인이 의아한 듯한 표정을 짓고 머리 위에 물음표가 뜨는 GIF 혹은 괴상한 표정을 짓는 일러스트 GIF 이미지가 바로 대표적인 Meme이다. Meme의 추종자들의 수는 굉장히 많다. 암호화폐 세상에서 Meme은 이보다 중요한 의미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 시작이 바로 도지코인이다.

Meme에 대해 기관 투자자들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함을 이야기 하면서 Anndy는 "나는 최초로 기관투자자들이 Meme 프로젝트를 주목해야 함을 제안한 사람들 중 한 명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낡은 기준으로 투자한다면 가치 있는 프로젝트를 놓칠 수밖에 없다. 투자자로서 이는 우리가 희망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기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에 투자했던 것처럼 Meme을 투자범주에 포함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투자항목의 가치와 이론을 이해하려 노력해야만 더욱 많은 수익을 창출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Anndy는 자신이 투자한 최신 Meme 투자항목인 XRDoge에 대해 "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분들은 내가 Meme에 끊임없이 투자해 오고 있음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나의 트위터에 가장 많이 보이는 프로젝트는 바로 XRDoge이다. XRDoge는 리플 생태계의 첫 Meme 프로젝트인데 굉장히 많은 고품질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는 힙합음악 앨범과 영상믹스테잎, 틱톡 댄스챌린지 등이 포함되어있다. 이런 점이 나의 이목을 끝었으며 또 Meme 가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라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XRDoge 는 높은 충성 도와 충분히 활약하고 있는 팬덤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주지하다시 피, 고객이 바로 데이터이고 암호화페 시장에서 데이터는 가치의 유무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Shib를 놓친 사람이 3세대의 Meme- XRdoge를 확보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이런 추세를 따라 이미 기반을 지닌 Meme가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블록체인투데이 <이 기사는 싱가포르 블록캐스트와의 기사커넥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