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16:56 (화)
앤디 리안, 디지털 위크 온라인서 '블록체인·암호화폐 경험 공유
상태바
앤디 리안, 디지털 위크 온라인서 '블록체인·암호화폐 경험 공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1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산업에는 많은 보풀이 있습니다. 정부가 여러분의 말을 들으려면 실용적이어야합니다”.

현대 DAC테크놀로지의 자문위원 앤디 리안(Anndy Lian)이 디지털 위크 온라인(Digital Week Online)에서 '공공 부문에서 블록 체인 및 암호 화폐 탐색' 주제로 기조 연설을 했다.

디지털 위크 온라인은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 온라인 서밋이다. 이 이벤트는 기술 전문가, 사업가, 작가, 투자자, 혁신가, 주요 기업 및 정부 부서를 하나로 묶었다.

기조 연설에서 앤디는 블록 체인과 암호 화폐의 사용 측면에서 여러 정부를 다루는 방법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다. 간단한 개요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했으며 블록체인 기술은 아마도 금세기에 가장 훌륭한 예술 작품 중 하나 일 것라고 말했다. 

이 기술은 탈 중앙화 원장이며 추적 성 및 추적과 같은 핵심 기능을 통해 변경할 수 없으며 금융, 제조, 공급망 및 정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사용될 것라고 말했다. 

그러나 특히 암호 화폐와 관련하여 모든 사람들이 환영하지는 않았으며 실제로 여러 가지 이유로 여러 정부에서 암호 화폐를 비난했다. 예를 들어, 최고의 암호화폐인 비트 코인은 네팔, 방글라데시 등 일부 국가에서 금지되었다. 다른 많은 국가들은 과거에 비트 코인을 받아들이지 않고 블록 체인 기술을 받아 들일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앤디 리안은 “이것은 정부에게 좋은 출발이다. 현재 정부와 거래 중이거나 공공 부문 입찰에 참여하려는 사람들의 경우 부족한 부분과 블록 체인이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보풀이 아닌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정부가 정부를 다룰 때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기술에 개방적이라고 강조했다. 식량 안보, 신분증 관리 및 자금 흐름 제어가 '핫 주제' 중 일부라고 계속해서 말했다. 싱가포르, 에스토니아, 한국과 같은 국가들은 이미 기존 인프라와 함께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여정을 시작하고 있다.

공공 부문을 탐색하려면 시간과 결정이 필요하다. 기업은 제품과 솔루션을 판매하기 위해 정부에 말하기 전에 준비가되어 있어야하며 그들은 파트너쉽과 충분한 마케팅을 통해 신뢰를 쌓고 신뢰도를 높여 적절하게 스스로를 구축해야한다. 당신의 브랜드는 어떤 형태의 비즈니스를 위해 접근하기 전에 약간의 견인력을 얻어야한다. 

앤디는 이 모든 것이 솔루션 제공한 업체가 실제 기술로 뒷받침 될 때만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많은 스타트 업 블록 체인 회사가 판매 및 소개를 위해 고문과 컨설턴트에만 의존했다고 언급했고 기업들이 기술 분야에 대한 실제 경험이없고 블록 체인 공간에 깊이 들어 가지 않았기 때문에 기업들은 현명하게 선택해야하며 무작위 약속에 속지 않아야한다고 다시 경고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전체 참가자에게 'Pragmatic(실용주의)' 한단어로 연설 요약했다.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것만이 새로운 길을 열어 줄 것이다.

앤디 리안은 정부를 위한 자문 업무로 유명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생산성 향상에 전념하는 정부 간 조직인 아시아 생산성기구 (APO)의 블록 체인 고문으로서 중추적 인 역할을 담당한다. 

그는 스마트 공장 전반에 걸친 사이버 보안 및 IoT 네트워크 데이터 무결성에서 블록 체인 기술의 최신 개념과 응용에 대해 사무국에 조언하고 생산성에 적용 할 수있는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기술 지원을 한다. APO 회원에는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중국, 피지,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이란 이슬람 공화국, 일본, 대한민국, 라오스, 말레이시아, 몽골, 네팔, 파키스탄, 필리핀, 싱가포르, 스리랑카, 태국, 그리고 베트남이 포함된다.

앤디는 또한 대한민국 정부의 경상북도 블록 체인 특별위원회의 일원으로 브록 피어스 (비트 코인 재단 회장) 및 알렉시스 시르 키아 (옐로우 닷컴 창립자)와 같은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 체인을 사용하여 지방이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 기사는 싱가포르 블록캐스트와의 기사커넥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