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애플, ‘탭투페이(Tap to Pay)’ 통한 암호화폐 결제 지원 가능성
상태바
애플, ‘탭투페이(Tap to Pay)’ 통한 암호화폐 결제 지원 가능성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2.10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앞으로 애플페이(Apple Pay) 사용자들은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인 ‘탭투페이(Tap to Pay)’를 이용하여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해진다.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는 9일(현지 시간) 애플의 탭투페이 기능은 코인베이스(Coinbase) 카드, 크립토닷컴 비자(Crypto.com Visa) 카드 또는 이와 유사한 카드를 사용하여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탭투페이는 근거리무선통신(NFC)를 활용하여 고객의 아이폰과 직원의 아이폰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모바일기기가 일시적으로 판매정보시스템(POS) 단말기화되어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애플은 곧 출시될 탭투페이 기능을 애플페이 등 지급결제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비접촉식 신용, 체크카드와 기타 디지털 지갑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를 두고 애플이 직접적인 장벽을 설정하지 않는 한 코인베이스 카드,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또는 이와 비슷한 결제카드 사용자들은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와 크립토닷컴은 지난 해 각각 코인베이스 카드와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를 출시하여 애플페이를 통해 이용가능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카드는 모든 암호화폐를 자동으로 미국 달러로 변환하여 상품 구입이나 ATM 인출하는 것이 가능하며, 애플과 협력하여 은행에서 발급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크립토닷컴 역시 이와 유사한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를 선보였다. 

코인베이스 카드 등의 이러한 기능을 고려하여 ‘애플페이 사용자는 탭투페이 기능을 사용하여 암호화폐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보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페이는 당분간은 비트코인의 상품 및 서비스 직접적 구매를 허용하지 않을 전망이다. 지난 해 11월, 애플의 CEO 팀쿡은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위해 개인적으로 암호화폐를 구입했음을 밝혔으나 애플은 암호화폐로 애플 제품을 구입하게 할 즉각적인 계획은 없다"고 강조한 바 있다.  

트위터 공동 창립자 잭도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록(Block)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캐시앱(Cash App)이 비트코인의 보다 빠른 전송을 위해 비트코인 라이트닝(Bitcoin Lightning)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발표한 바 있다. 이로써 이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뉴욕을 제외한 미국 전역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여 전반적으로 더 빠르게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애플 아이폰의 탭투페이 기능은 올 봄, 지급결제업체인 스트라이프(Stripe)에서 우선 제공되며 다른 지급결제업체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올해 말부터 사용 가능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