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17:12 (금)
베가엑스,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 투자 상품 ‘VUSDC’ 출시
상태바
베가엑스,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 투자 상품 ‘VUSDC’ 출시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2.01.12 1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VegaX Holdings, 대표 이상화)가 스테이블코인 USDC 기반의 신규 투자 상품인 ‘베가엑스 USDC 이자 수익 상품(VUSDC)’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VUSDC 상품의 연간수익률(APY)은 최대 10%에 달한다.

테이블코인은 달러화 같은 법정화폐와 연동해 발행되는 가상자산을 뜻한다. 상품명 VUSDC는 베가엑스 USDC(VegaX U.S. Dollar Coin)에서 따온 것으로, 스테이블코인 USDC를 기반으로 하는 이자 수익 상품이다. USDC는 미 달러화에 연동된 암호화폐로 1USDC는 1미화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며, 다른 스테이블코인과 마찬가지로 변동성이 적어 시장 조정기간에 투자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베가엑스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의 등락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기존 금융 자산 및 상품보다 훨씬 더 높은 연간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VUSDC를 개발했다. VUSDC는 베가엑스가 자사의 VCUY(VegaX CeFi USDC Yield) 인덱스를 통해 추적한 가장 효과적인 중앙화금융(CeFi) 이자 수익 상품에 USDC를 스테이킹함으로써 수익을 올리게 된다.

VUSDC가 출시됨에 따라, 베가엑스 고객들은 펀드(비트코인, 이더리움 등)나 베가엑스 자산관리 전략 토큰(VEBE, VEEE, VDEFI 등)을 USDC 스테이블코인으로 환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VUSDC에 투자함으로써, 은행에서보다 더욱 높은 수익을 얻는 동시에 변동성이 큰 자산에 투자할 때 수반되는 심리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베가엑스 이상화 대표는 “스테이블코인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 탈중앙화를 향한 움직임이 가속화되면서 스테이블코인은 디파이(DeFi) 생태계에서 점점 더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으며, 변동성이 적어 다양한 실제 유스케이스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된 VUSDC는 스테이블코인에 높은 관심을 가진 국내 투자자나 고수익 고위험 투자 보다는 안전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베가엑스는 앞으로도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대해 급성장하는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 월가에서 투자 전문성을 쌓은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된 베가엑스는 기관 투자자 외에 개인 투자자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투자전략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베가엑스의 운영자산총액(AUM)은 2021년 12월 기준 약 2억달러(한화 약 2,362억 원) 이상에 달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