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7:58 (금)
[아듀 2021] 암호화폐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국내 인사 7인
상태바
[아듀 2021] 암호화폐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국내 인사 7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12.27 17: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년간 블록체인·암호화폐 업계에는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경신 후 가격 급등락, 글로벌 기관들의 암호화폐 시장 합류, 미국 최초 비트코인 ETF 승인 및 거래 등 여러 가지 뉴스가 쏟아졌다. 

블록체인투데이는 설문조사 리서치 플랫폼 리얼리서치를 통해 지난 한 해 블록체인·암호화폐 산업을 총결산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는 암호화폐 업계 국내 10대 뉴스, 해외 10대 뉴스, 국내 7대 인물, 해외 7대 인물을 주제로 실시했다.


1. 이석우 두나무 대표

이석우는 국내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대표이사이다. 업비트는 국내 거래소 중 최다 이용자 수를 가진 거래소로, 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가 1호로 수리된 곳이다. 이석우 대표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면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2.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홍남기는 문재인 정부의 2번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대한민국 역사상 최장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되었다. 그는 가상자산은 화폐나 금융자산이 아니라는 입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2023년으로 유예된 가상자산 과세 등을 강하게 추진한 인물이다.


3.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2000년 설립된 국내 게임 제작사 위메이드(WEMADE)의 장현국 대표이사이다. 최근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의하고 자사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이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P2E)으로 변환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4.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

주기영 대표가 이끄는 크립토퀀트(Cryptoquant)는 암호화폐 펀드 및 일반투자자에게 전문적인 온체인 데이터 및 분석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업체이다. 온체인상의 데이터를 암호화폐 급등/급락 시그널 등의 금전적인 가치를 갖는 데이터로 가공해 정보를 제공한다.


5. 김정주 넥슨 창업주

김정주는 한국의 게임 회사인 넥슨(Nexon)의 창업자 겸 대표이사이다. 2017년 한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빗(Korbit)을 인수했다. 2018년 유럽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스탬프(Bitstamp)를 인수했다. 넥슨 일본법인은 2021년 5월 1130억원 어치의 비트코인 1717개를 매수하여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6. 찰리브라웅 암호화폐 유튜버

찰리브라웅은 46.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암호화폐 전문 유튜버로, 뉴스를 바탕으로 한 암호화폐 관련 영상을 컨텐츠로 한다. 현재 알려져 있는 유튜버 중 최다 구독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앞서 블록체인투데이 설문조사에 따르면 투자 정보를 얻는 채널을 묻는 질문에 '유튜브'라고 답한 비율은 17.8%로 2위로 나타났다.


7. 김형중 고려대학교 특임교수

김형중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특임교수이다. 1974년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에 입학, 제어계측공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강원대에서 교수로 있다가 2006년 고려대로 이직해 블록체인학과를 만들고 암호화폐 등을 가르쳤다. 그는 한국핀테크학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