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28 (금)

"암호화폐 자금 할당, 투자 포트폴리오에 긍정적 영향" 연구 결과
상태바
"암호화폐 자금 할당, 투자 포트폴리오에 긍정적 영향" 연구 결과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10.08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암호화폐 투자 포지션에 자금을 할당하는 것은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산 관리 기관인 아이코닉 펀드(Iconic Funds)와 크립톨로지 애셋 그룹(Cryptology Asset Group)은 연구 조사 결과, 투자 포트폴리오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암호화폐 투자의 능력은 여러 자산 할당 모델에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5월에 발생한 시장 붕괴와 암호화폐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는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의 수익성을 향상한다.

‘암호화폐와 전통적인 투자 모델의 샤프 지수’라는 제목의 이 연구는 암호화폐 자산의 추가로 인한 여러 포트폴리오 할당 방법의 위험 수익 프로파일 변화를 조사했다.

이 위험 수익률 조사는 다른 자산 포트폴리오 모델에 암호화폐가 포함되었을 때 변동성 자산 보유에 따른 초과 수익률 측정인 샤프 지수의 변화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암호화폐가 상관관계가 없는 자산 등급으로 추정되면, 명백한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투자 포트폴리오의 위험 보상 성능은 암호화폐의 추가와 함께 개선되어야 한다.

수동적인 투자 전략을 가정하여, 연구는 암호화폐 노출의 도입과 함께 기존 포트폴리오 모델의 샤프 지수의 변화를 암호화폐 할당이 없는 기준 지수를 매핑했다.

각 포트폴리오 모델에 대한 암호화폐 할당 증가의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이 연구는 암호화폐 할당을 1%, 3% 및 5% 기준으로 재조정했다.

조사 결과 모든 포트폴리오에 암호 화폐를 추가하는 것이 포트폴리오의 위험 보상 성과뿐만 아니라 수익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21년 초 암호화폐 시장의 대폭적인 조정에도 불구하고 긍적적 영향은 유효하며, 더 많은 암호화폐를 추가하면 더 높은 수익률로 이어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