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언스토퍼블 도메인 CEO "스테이블코인 시장, 2025년까지 1조 달러 예측"
상태바
언스토퍼블 도메인 CEO "스테이블코인 시장, 2025년까지 1조 달러 예측"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8.06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스토퍼블 도메인(Unstoppable Domains) CEO 매튜 굴드(Matthew Gould).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언스토퍼블 도메인(Unstoppable Domains)의 CEO인 매튜 굴드(Matthew Gould)은 비트코인이 적어도 1년 동안은 사상 최고치였던 64,000달러에 도달하지 않으리라고 예측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언스토퍼블 도메인의 CEO인 매튜 굴드는 기존의 규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프라이빗 스테이블 코인 시장이 향후 4년 동안 포물선처럼 급증할 것이라고 믿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5일 비즈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스테이블 코인 시장은 2025년까지 1조 달러에 도달하여 약 1,150억 달러에서 약 10배 증가할 것이다. 2025년보다 더 빨리 1조에 도달할 수도 있다. 글로벌 스테이블 코인 채택은 부분적으로 분산 금융 애플리케이션의 수용 증가에 의해 주도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테이블 코인을 가진 사람이 많을수록 더 많은 사람이 분산형 금융에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매튜 굴드는 스테이블 코인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자산 유형의 급격한 급증은 스테이블 코인의 변동성 및 미국 달러와 같은 고정 자산과의 일대일 지원에 대한 우려와 특정 재정적 위험과 관련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성장을 할 때마다 위험이 따른다. 실제로 은행에 1달러가 없으면 자신을 1달러 코인이라고 부를 수 없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굴드는 규제의 명확성과 스테이블 코인 시장의 경쟁 심화가 이러한 위험을 점차 제거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이에 대해 “USDC가 있는 서클(Circle)과 같은 그룹은 스테이블 코인을 구축하는 데 가장 보수적이고 안전한 접근 방식을 취했다. 그리고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미국에서 정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주요 스테이블 코인 시장 급증을 예측하는 것 외에도 굴드는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낙관적이며 장기적으로 업계가 계속 통합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그는 "비트코인이 4월에 64,000달러에 도달한 후 최소 1년 동안은 이 가격에 근접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나는 우리가 올해 남은 기간 계속해서 가격 범위에 제한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는 과거 경험을 기반 바탕으로 했으며 일반적으로 시장이 50% 이상 폭락할 때 다시 통합하는 데 1~2년이 걸린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