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써클 "이메일 보내는 것처럼 USDC 송금"… '사용자 이름' 지갑 도입
상태바
써클 "이메일 보내는 것처럼 USDC 송금"… '사용자 이름' 지갑 도입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8.05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USD 코인 보유자는 곧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주소를 통해 지원되는 지갑과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스테이블 코인을 전송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4일(현지 시각) 발표에 따르면 블록체인 도메인 이름 제공업체인 언스토퍼블 도메인(Unstoppable Domains)과 USDC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 서클은 USDC 전송을 위해 읽을 수 있는 '.coin' 사용자 이름을 출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두 회사는 공동 작업을 통해 인기 있는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하는 .coin 사용자 이름 확장과 암호화폐 교환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러한 방식에 따라 USDC 송금은 이메일을 보내는 것과 비슷해지며, 특히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잘못된 주소로 코인을 전송하는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이 발표는 서클의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조시 호킹스(Josh Hawkings)의 말을 인용하며 "이 기능이 USDC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언스토퍼블 도메인의 CEO인 매튜 굴드(Matthew Gould)는 파트너십에 대해 "단순한 사용자 이름과 달러 고정 스테이블 코인과 결합하면 암호화폐를 지출에 대한 두려움과 위험을 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서클의 파트너십은 인기 많은 암호화폐 지갑 제공업체 블록체인닷컴과 유사한 협업이 있었던 직후 신속하게 이루어졌다. 지난 6월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닷컴에서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 및 코인베이스(Coinbase)를 포함해 지원되는 다른 지갑 및 거래소로 암호화폐 전송을 지원하기 위해 언스터퍼블 도메인의 사용자 이름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언스토퍼블 도메인는. crypto, .nft 및 .coin과 같은 컨텍스트 확장자를 통해 100만 개 이상의 암호화폐 관련 도메인 이름을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에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브라우저 플랫폼인 브레이브(Brave)는 사용자가. crypto 도메인에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언스터퍼블 도메인 지원을 발표했다.

2월에 클라우드 플레어(Cloudfare) 통합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주요 브라우저는 오페라(Opera)를 포함한 언스터퍼블 도메인과 통합을 시작했고, 4월에 웹과 모바일에서. crypto 지원을 확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