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46 (금)

해치랩스, SK 증권과 금융-블록체인 공동 R&D 구축 협약 체결
상태바
해치랩스, SK 증권과 금융-블록체인 공동 R&D 구축 협약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7.12 0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해치랩스(HAECHI LABS)가 SK증권과 금융-블록체인 공동 R&D 구축 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해치랩스의 디지털 자산 지갑 솔루션과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전문성은 SK증권이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으로 디지털 자산이 제도권 금융에 가져오는 변화를 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치랩스는 신한은행, 다날 핀테크, 한국디지털에셋(KODA) 등 국내외 50여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는 지갑 솔루션을 제공하고 Defi(Decentralized Finance, 탈중앙화 금융)와 NFT(Non-fungible Token)같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발행할 수 있도록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를 제공한다. 

해치랩스 김종호 대표는 “장기적으로 디지털 자산이 제도권 금융 안으로 들어올 때에, SK 증권과 같은 증권사에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다양하다"며”이번 협력을 계기로 제도권 금융에서 디지털 자산을 다룰 때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신 SK증권 사장은 “최근 들어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 시장은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로, SK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관점으로 놓고서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추어 나갈 것이며, 국내 법규를 준수하면서 제도화에 발맞춰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연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치랩스는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갑 API ‘헤네시스'와 스마트컨트랙트 보안 감사 ‘해치오딧'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술 기업이다. KB국민은행과 함께 만든 합작법인 한국디지털에셋, 신한은행, 다날 핀테크 등에 가상자산 지갑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삼성전자 C-Lab, 서울시 핀테크랩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또 이더리움 재단으로부터 기술 지원금을 받았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