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13 (화)

닥터테일, 올해 ‘베스트 콘텐츠’ 선정… '2020 한국전자전 혁신상' 수상
상태바
닥터테일, 올해 ‘베스트 콘텐츠’ 선정… '2020 한국전자전 혁신상' 수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5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닥터테일(Dr.Tail)이 제51회 한국전자전(KES) Innovation Awards 2020 시상식에서 사업 아이템인 '반려동물 의료기록 기반 수의사 상담 플랫폼'으로 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ES Innovation Awards는 전자∙IT산업의 재도약과 성장을 이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닥터테일은 올해의 ‘Best Content’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닥터테일의 ‘반려동물 의료기록 기반 수의사 상담 플랫폼’은 삼성전자의 ‘Galaxy Z Flip 5G’, LG전자의 ‘LG 올레드 TV’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닥터테일의 '반려동물 의료기록 기반 수의사 상담 플랫폼'은 의료기록 보관 서비스와 수의사 상담 서비스로 구성됐다. 의료기록 보관 서비스는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모든 의료기록을 보관해 어느 동물병원을 방문하더라도 빠르고 정확하게 연속적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또한 수의사 상담 서비스는 보관된 의료기록을 바탕으로 온라인 상에서 수의사에게 상담받아 불필요한 병원 방문을 76%까지 줄일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없던 혁신적인 이 플랫폼은 내년 1월 세계 최대 반려동물 시장인 미국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닥터테일 이대화 대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함께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기술력뿐 아니라 기능과 콘텐츠까지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닥터테일 앱이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꼭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완성도 제고에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닥터테일은 국내 최대 블록체인 기업 협의체인 DENOS Alliance의 파트너사로 안정성, 독창성, 성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0년 올해의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