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5 15:32 (수)
"미국 선거는 결정되었지만, 제로에 가까운 금리·인플레이션은 계속 될 것"
상태바
"미국 선거는 결정되었지만, 제로에 가까운 금리·인플레이션은 계속 될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11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안 비야 베르데-브루스 응

후안 비야베르데(Juan Villaverde)는 2012년부터 암호화폐 분석에 전념하는 계량학자 겸 수학자이다. 그는 와이스(Weiss)암호화폐 등급을 만든 분석가와 컴퓨터 프로그래머들로 구성된 와이스 평가 팀을 이끌고 있다.

브루스 응(Bruce Ng) 박사는 DLT(Distributed Ledge Technology) 분야의 교육자로, 출시 직후부터 위스암호화폐 등급의 수석 암호화 기술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 선거는 결정되었지만 비트코인(BTC)은 거의 알아차리지 못하는 듯하다. 비트코인은 선거일에 시초가인 13,500달러의 몇 퍼센트 이내로 마감했다. 기본적인 경제 현실은 변함이 없기 때문이다. 한번 시작된 현격한 돈 인쇄는 고치기 힘든 습관이다. 그리고 부채는 천문학적인 규모로 커졌고, 이자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엄청난 규모의 부도가 날 위험이 있다.

이것은 사실상 제로 금리에 가까운 금리를 무기한으로 연장할 것이다. 이러한 현실은 암호화 자산에 대한 광범위한 심리의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예를 들어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투자시장 심리는 압도적으로 약세를 보였다. 블룸버그와 CNBC의 수뇌들은 일상적으로 암호화를 '역대 최대의 거품'이라고 불렀다.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이 언급한 “비트코인(BTC)은 쥐 독을 제곱한 것"이라는 말은 유명하다.

제이미 다이몬(Jamie Dimon) 제이피모건체이스앤코(JPMorgan Chase & Co.)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을 사기로 규정하면서 "바보처럼 멍청하면 언젠가는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를 향해 빠르게 나아가라. 그리고 상황이 얼마나 극적으로 변했는가. 현재 제이피모건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 사이에서 대체 예비자산으로 금과 경쟁하기 때문에 "중대한 상승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장기적으로 대체 통화로 금이 적당히 몰려 있어도 지금으로부터 비트 코인 가격이 두 배 또는 세 배가 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더욱 극적인 것은, 거대 결제 서비스 업체인 페이팔(PayPal)이 전세계 3억 4600만 고객들에게 비트코인(및 다른 암호화 자산)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페이팔의 훨씬 더 작은 라이벌인 스퀘어(Square)에 의해 가속화되었을 것이다. 

스퀘어의 잭 도시(Jack Dorsey)는 자사 캐시 앱 사업이 2020년 3분기에, ‘비트코인 매출 16억 3천달러’ 와 ‘비트코인 총 수익 32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고 말했다. 페이팔의 움직임은 일반인들이 비트코인을 주류로 채택하기 위한 큰 진전이다. 왜냐하면 이제 처음으로 그들은 소매 구매를 직접 페이팔 월렛의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지불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안전한 피난처인것 외에도, 비트코인은 투자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중요한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 첫째, 그것은 21세기 첨단 기술을 대표한다. 둘째, 그것은 엄청나게 저평가되어 있다. (세계 모든 비트코인의 총 가치는 금 시총의 일부정도에 불과하다. 아니면 큰 기술주 하나 정도이다.) 

매우 저평가된 가격의 최첨단 기술은 오늘날의 투자 시장에서 부로 향하는 로드맵 중 하나이다. 게이츠 가족이 아직 차고가 부족했을 당시에 마이크로소프트를 샀다면, 아니면 마크 저커버그가 아직 대학생이었을 때 페이스북을 샀다면 당신이 얼마나 부자가 되었을지 상상해 보라. 

비트코인은 비슷한 서사시적 투자 기회를 나타낸다. 여기에 투자시장 심리가 더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상태가 되면서, 국채와 금융통화에서 쏟아져 나오는 돈의 홍수를 보게 될 것이다.

이 돈은 어디로 갈 것인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ETH) 같은 암호화폐 자산이다. 왜냐하면 정부가 부패할 수 있는 능력을 넘어서기 때문이다. 이 홍수는 5등급 허리케인 같은 레거시 금융 시스템을 강타할 것이고, 암호화폐 가격이 현재보다 많은 배수로 급등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