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8:09 (금)
바이오네스, 'Bio Passport' 출시… 비대면 의료 검사 서비스 제공
상태바
바이오네스, 'Bio Passport' 출시… 비대면 의료 검사 서비스 제공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30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네스(대표 안웅식, 김지현)는 DID 기술과 DPHR 기술을 접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바이오 패스포트(Bio Passport)를 출시했다고 39일 밝혔다. 

바이오 패스포트는 자신의 건강 상태와 전염병에 관련된 정보 등을 기록하여 여행 중 공항, 호텔, 검문소 등에 이러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개인 건강관리 및 의료 여권 앱이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비접촉 서비스가 생활 속에 자리 잡은 가운데 의료산업이 포함된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비대면 서비스인 원격의료 서비스의 중요성이 재점화되고 있다. 

이 가운데 바이오 패스포트는 코로나와 같은 주요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와 연동하여 비대면 의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체 개발 중인 이 자가 진단키트는 위험 계층화(Risk Stratification) 검사 형식으로 원격 의료 검사가 가능하며, 코로나를 포함한 주요 바이러스 및 폐암, 아토피 검사도 통합하여 진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DID(탈중앙화 신원인증, Decentralized Identity)와 DPHR(탈중앙화 개인 의료 기록, Decentralized Personal Health Record) 입력 기술을 접목시킨다. 민감정보인 개인 의료데이터에 블록체인 고유의 환자 식별자를 활용하고, 암호화하여 관리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