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1 17:14 (화)
현대BS&C, 팀솔루션과 디지털트윈 3D 경량화 솔루션 '독점 총판' 체결
상태바
현대BS&C, 팀솔루션과 디지털트윈 3D 경량화 솔루션 '독점 총판'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2 1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가 디지털트윈 솔루션 기업 팀솔루션(T.I.M SOLUTION)과 ‘디지털트윈 3D 경량화 솔루션’ 국내 독점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현대BS&C는 팀솔루션의 ‘디지털트윈 3D 경량화 솔루션’에 대한 국내 영업 및 총판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되며, 이에 대해 양사는 기술 지원 및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팀솔루션이 개발한 디지털트윈 솔루션은 CAD 정보를 경량화 및 시각화하여 조립 및 배치 순서 등을 시뮬레이션하고 최적의 공정 프로세스를 도출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스마트 팩토리 현장을 실시간 디지털화하여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배치와 공정스케줄을 도출함으로써 이동 동선과 설비, 장비의 유휴시간을 최소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비대면 산업에서 AR, VR 등 3D 기술 및 모바일 최적화 구현을 위한 경량화 모델링이 핵심 기술로 꼽힘에 따라, 양사는 이번 계약이 디지털트윈 솔루션의 국내 시장 진출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BS&C 노영주 대표이사는 “스마트 팩토리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3D 모델링 기술이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디지털트윈 솔루션이 국내외 다양한 산업에 빠르게 적용되어 고객의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