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7:32 (금)
라이트코인(LTC) 네트워크 활동 지속 증가… "시장 이탈 준비" 분석
상태바
라이트코인(LTC) 네트워크 활동 지속 증가… "시장 이탈 준비" 분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약 3개월전 라이트코인 한 개는 46달러의 가치였다. 라이트코인 재단 이사 프랭클린 리처드는 당시 근본적인 안정적 가치를 찾기 위해 거래와 시세를 비교하는 온체인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예측했다.

당시 그는 "이 비율은 대략 600 Txs : 1 USD이며, 허용 오차 하락은 약 +-30%이다. 그렇다, 이는 유의미한 가치지만 변동성과 관련하여 현재의 라이트코인은 각각 61달러와 33달러로 상하한치가 될 것이다. 만약 네트워크의 거래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면 우리는 가격도 이와 마찬가지로 따라오게 될 것이라고 예상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프랭클린 리처드에 따르면 현재 가격은 61달러를 조금 웃돌고 있으며, 2017년부터 대수적 다년 하락 추세와 수평 저항인 65달러 바로 밑에 위치한다. 최근 암호 공간의 트렌드를 고려하여, 상향으로의 확실하고 확고한 돌파구를 찾고 있다.

방법론에 근거하면 TX:가격비 분석은 현재 네트워크를 과소평가하고 있다. 서면 기준으로 일일 네트워크 거래량은 하루 2만 달러에서 4만 5천 달러+/일로 상승해 각각 52.5달러, 75달러, 97.5달러의 하한, 중하한, 상한을 주는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그는 "이 경계와 가격을 벗어난 것은 근본적으로 과대평가되거나 과대매각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TX:가격률에 따르면 2018년 초부터 이 수준에서 지속적인 네트워크 사용을 보지 못했다. 당시 가격 차이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과대평가되었다. 이러한 가격을 보유하기 위해 네트워크는 3년 동안 충분히 발달한 듯 보인다.

프랭클린 리처드는 "이전에 그리고 반복해서, 거래가 더 높게 스팸화될 수 있다는 것에 주목했지만, 라이트코인이 보고 있는 활동은 시장의 나머지 부분과 함께 일정한 비율로 지속되고 성장해왔기 때문에, 나는 이러한 수준에서 우려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이탈했을 시 라이트코인이 가질 저항은 수평 수준뿐이며, 첫 번째 저항은 81달러, 두 번째 저항은 140달러다. 추세가 계속된다면 2020년 말 이전에 다시 한번 3자릿수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