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1 17:14 (화)
와이즈 레이팅스 "코스모스 'C→C+' 등급 상향 조정 평가"
상태바
와이즈 레이팅스 "코스모스 'C→C+' 등급 상향 조정 평가"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01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암호화폐 신용평가 정보회사 블록와이즈평가정보는 와이즈 레이팅스(Weiss Ratings, 이하 와이즈)가 코스모스(ATOM)를 C등급에서 C+로 상향 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코스모스는 블록체인과 디앱(Dapp)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여러 블록체인들이 서로 통신하고 상호 연계되어 작동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코스모스는 블록체인 인터넷(Internet of Blockchains)을 목표로 최근에는 다양한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프로젝트들과도 협업하고 있다.

코스모스 허브 내에서 사용되는 네이티브 토큰 아톰(ATOM)은 스테이킹을 하여 트랜잭션을 검증하며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데에 대한 보상과 다른 검증자에게 위임할 때 사용된다.

와이즈는 각 암호화폐의 기술력(Technology), 수용성(Adoption), 위험성(Risk), 모멘텀(Momentum)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 평가모델을 통해 최종 등급을 선정한다.

금주 와이즈는 이더리움(ETH)을 A등급에서 A-로 하향 조정했다. 비트코인은 A-등급을 유지했고 다음으로 카르다노(B-), 스텔라루멘(B-), 테조스(B-), 대시(B-), 라이트코인(B-), 리플(B-)등이 뒤를 이었다.

C등급이었던 코스모스(ATOM)는 C+로 한 계단 상승하며 금주 C+등급 이상 암호화폐 리스트에 올랐다.

반면, 한동안 B-등급을 유지해오던 모네로(XMR)가 C+등급을 받으며 하향조정 되었고 지난 주 C+로 상향조정 되었던 웨이브스(WAVES)는 C등급으로 하향조정 됐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