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비트코인보다 크게 움직이는 비트코인캐시… 알트코인들도 함께 요동친다
상태바
비트코인보다 크게 움직이는 비트코인캐시… 알트코인들도 함께 요동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0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캐시, 24시간 동안 10% 이상 급등
이더리움은 급격한 상승추세 후 소폭 하락

[블록체인투데이 류명산 기자] 비트코인이 지난 8월 2일의 고점을 따라 잡으려고 한다.  이더리움은 이전의 급격한 상승 추세 이후에, 지금은 소폭 가격 하락을 보였다. 또한 비트코인 캐시는 지난 24시간 동안에 10% 이상 급등했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좋은 수익이 있었던 날, 비트 코인캐시(BCH)가 크게 급등하여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훨씬 능가했다. 한편, 더 작은 알트코인 DASH와 LEND도 하룻밤 사이에 강력한 성능으로 눈에 띄었다.

비트코인 차트를 보면 Bitcoin 가격은 4시간짜리 8월 2일 조정 이전의 고점을 따라 잡기 위해 가격이 여전히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기술적 관점에서 여전히 견고해 보인다. 그러나 USD 12,000 저항은 여전히 남아 있다.

한편, 단기 1시간 차트에는 비트코인이 지난 이틀 동안 존재했던 통합 패턴이 여전히 남아 있음을 보여준다.

ETH는 어제와 오늘 모두 다소 낮은 가격으로 지난 몇 주 동안 큰 이익을 챙겼다. 전날 시장 감시에서 언급했듯이 일봉 차트의 장기 상승 추세는 여전히 ETH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상승세가 끝났다는 결론을 내리기에는 너무 이르다.

그러나 1시간 기간을 확대하면 ETH 차트는 단기적으로 더 약세를 보이며 지난 이틀 동안 보이게 된 급등 후 폭락 그리고 그 중간에 머무르는 그래프 패턴이 형성 될 수 있다. 이 점을 감안할 때, USD 392 수준 아래로 마감되면서 더 많은 투자자들이 판매를 할 수 있다.

오늘날 주요 코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비트코인캐시(BCH)였으며, 보도 시간 (UTC 기준 08:25) 기준으로 24시간 이동이 10%를 약간 넘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BCH는 시가 총액 기준 상위 20개 암호 화폐 자산 중 오늘날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

차트 관점에서 볼 때 BCH는 전날 큰 폭으로 시작되어 여전히 상승 추세에 있다. 그 후 코인은 약간 하락하여 USD 326.7에 도달하여 현재 가장 즉각적인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 수준을 넘어 서면 BCH 거래자들 사이의 심리가 더욱 높아질 것이며, 다음 상승 저항은 USD 338.5일 것이라 생각된다.

시가 총액 기준 세 번째로 가치 있는 암호 화폐 자산인 XRP는, 오늘날 암호 화폐 시장에서 상당한 이익을 얻었으며 24시간 동안 1.83%의 이익으로 BTC와 ETH를 능가했다.

8월 2일에 파라볼릭에 가까운 상승 추세가 급격한 조정으로 끝난 후에도 코인은 여전히 삼각형 패턴으로 굳어지고 있다. 이것은 현재 삼각형 패턴에서 벗어나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오늘의 알트코인 움직임과 관련하여 DASH는 어제 밤 랠리가 있었고, 몇 시간 만에 약 USD 91에서 USD 103 이상으로 상승한 후 24시간 동안 10%의 움직임으로 눈에 띄었다. 코인은 현재 4시간 차트에서 통합되고 있으며 최근 최고가 인 USD 104.8을 돌파하면서 다시 상승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Aave의 LEND 토큰은 어제 밤에 가격이 크게 상승하여 24시간 성능을 거의 16%로 끌어 올렸다. 코인은 현재 4시간 차트에서 통합되고 있으며, USD 0.393에서 고점을 넘어선다면 추가 상승 신호가 될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지원 2020-08-10 14:11:36
참보기좋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