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15:36 (금)
스페인 이동통신사 Telefonica, 스타트업들의 자사 블록체인 액세스 개방
상태바
스페인 이동통신사 Telefonica, 스타트업들의 자사 블록체인 액세스 개방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Telefonica 홈페이지]
[사진출처=Telefonica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스페인 통신회사 Telefonica는 스페인, 독일, 영국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IoT, 블록체인, AI 기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Telefonica 활성화 프로그램를 시작했다고 현지 시간 28일 발표했다.  

Telefonica의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회사들은 앞으로 6개월 동안 Telefonica 솔루션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통신사 및 기업 고객과 공동 파일럿을 실시할 수 있다.

블록체인 측면에서 이 활성화 프로그램은 Telefonica가 참여 기관에 대해 TrustOS에 대한 접근권을 부여하게 되는데, TrustOS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연구하는 기업을 위한 서비스로서 미들웨어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것으로, 기업이 기존 시스템을 정비하지 않고도 블록체인의 불변성과 투명성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Telefonica는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에게 기술 지원과 추가 교육 및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영국 에든버러 대학과 공동으로 AI &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자사의 계열사인 Wayra로부터 투자를 유치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Telefonica는 이통사 간 지불 및 결제를 위해 블록체인을 연구중이며, 블록체인 기업인 Clear에 투자도 하고 있다. 또한 하이퍼레저와 통신블록체인네트워크(Communications Blockchain Network)의 회원이기도 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