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스포츠 통합 플랫폼 아타클럽
상태바
생활스포츠 통합 플랫폼 아타클럽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1.0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터를 위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하이블럭스(hiblocks.io) 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생활 스포츠 통합 플랫폼 아타클럽(ATACLUB.io)과 큐레이터를 위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블록체인 허브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하이블럭스'(hiblocks.io)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타클럽(ATACLUB.io)의 생활스포츠 통합플랫폼 사업은 블록체인 신기술을 통한 4가지의 플랫폼 사업이다. 빅데이터/생활스포츠 매칭플랫폼/스포츠 쇼셜커뮤니티플랫폼/커머스, 등의 플랫폼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융합된 생활스포츠 통합 플랫폼으로써 기존의 생활스포츠 전문 플랫폼이 부재 되었던 시장에 탈중앙화된 시스템으로 생활스포츠 플랫폼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여

△매칭 서비스(P2P 경기 매칭, O2O 교육 매칭, 장소 매칭) △빅데이터 서비스(스포츠 데이터기록관리, △커뮤니티 서비스(정보교류(게시판), 동호회 관리 tool 제공. 헬스케어, 팀/리그 구성 및 관리)를 제공한다. △ 커머스’은 생할용품 과 스포츠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저스포츠/골프 △헬스케어 △뷰티 △호텔/리조트 △쇼핑 △여행/상조 등 38,000 개의 다양한 브랜드 상품군으로 구성됐다.

또한 아타클럽 쇼핑몰에서는 자유로운 결제수단(계좌이체, 신용카드, ATA 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코인 등)을 통해 아타클럽 쇼핑몰에서 아타페이로 환전해 바로 쇼핑할 수 있다. 구매자들에게 구입금액의 0.3%를 ATA 코인으로 적립한다. 커머스는 2019년 11월 17일 오픈하여 쇼핑몰에서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아타코인 50%와 현금이나 카드 50% 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아타클럽(ATACLUB.io)에서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사업부분는 빅데이터 사업이다. 롱제네시스(Longenesis)와 아타클럽(ATACLUB.io)는 2018년 4분기에 파트너쉽 체결한 바 있다.

글로벌 신약개발 및 표적실별, 노화연구를 위한 딥러닝 적용을 전문으로하는 볼티모어 기반의 차세대 AI회사인 인실리코 메디슨의 자회사인 의료플랫폼 전문 기업 롱제네시스(Longenesis)와 파트너쉽를 통해 아타클럽(ATACLUB.io)의 고객에게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아타클럽(ATACLUB.io)는 롱제네시스(Longenesis)와 본 계약를 앞두고 있으며, 2020년 1분기부터 본격적인 빅데이터 사업을 시작한다

하이블럭스(hiblocks.io)는 이용자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올리는 것뿐만이 아닌 기존의 유명 소셜미디어인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능을 활용한 것만으로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또한 하이블럭스는 본인들의 활동을 점수화 하여 매주 등수 및 보상지급 내역을 보여주는 ‘마이페이지’ 기능이외에도 하나의 주제를 토대로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이용자들과 함께 키워나가는 ‘하이스페이스’ 서비스, 유저들이 각자 보상을 걸고 미션을 걸어 달성보상을 토큰으로 지급할 수 있는 기능인 ‘하이퀘스트’ 와 그 외에도 여러 재미있는 기능이 서비스 준비중이라 한다.

콘텐츠가 쏟아지는 이 시대에 진정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큐레이팅해 공유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하이블럭스 이용자들은 보팅, 업로드, 공유, 댓글 등의 모든 활동을 통해 하이토큰을 보상받게 된다.

하이블럭스 플랫폼은 플랫폼의 특성상 모든 유저가 매우 손쉬운 절차와 기능을 통해 타 플랫폼의 콘텐츠들을 큐레이팅하여 큐레이터나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함에 매우 최적화된 플랫폼이며, 이미 국내에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소셜미디어의 인플루언서 및 사용자들에게 홍보를 통하여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아타클럽(ATACLUB.io)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허브역할을 해 줄 하이블럭스(hiblocks)와 생활스포츠 통합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ATA CLUB과의 파트너쉽을 통하여 하이블럭스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내의 멤버쉽을 미디어 콘텐츠와 커뮤니티에 대한 광고 및 홍보효과를 ATA CLUB이 제공하는 매칭서비스등이 서로에게 큰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하이블럭스의 공동창업자 길상훈 이사(COO)는 “소셜미디어의 특성상 빠르게 글로벌한 콘텐츠가 하이블럭스 플랫폼내에 공유될 것이며, 이미 인도네시아에서의 홍보 활동을 통해 첫번째 글로벌 시장의 포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어 “기존의 아타클럽에서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 네크워크와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계층과 직업군에 정보 교류를 통하여 서로의 플랫폼에 더욱 빠른 유저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설명했다.

이차용 아타클럽 대표는 “생활스포츠인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롱제네시스와 헬스케어 서비스 및 특정 질병에 대한 신약 개발을 함께 하는 중에 있다”며 “스포츠인의 건강한 삶을 지키고 더 나아가 스포츠를 사랑하는 인류에게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하는 것이 아타클럽(ATAClub.io)의 기업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