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생활 스포츠 통합 플랫폼, ATA
상태바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생활 스포츠 통합 플랫폼, ATA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07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사례를 통해서 생활체육 시장의 향후 전망을 예측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일본과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사회/경제 면에서 약 8년의 간격을 보이고 있다. 결혼, 출산 기피 현상, 인구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취미활동 증가 등 이는 양국의 전쟁이 끝난 기간 차이인 8년과 동일하다. (일본은 1945년, 우리나라는 1953년) 일본의 생활체육 시장을 보면, 8년 후 우리나라의 시장을 예측할 수 있다. 2015년 기준 일본의 스포츠 산업 규모는 125조이며, 스포츠 클럽의 수는 3,550개이다.

2023년 우리나라의 스포츠 산업 규모는 약 62조로 추정되며, 국내 국책 사업 종합 스포츠 클럽은 200여개가 설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2015년 기준 약 43조의 시장 규모인 우리나라의 스포츠 산업 규모는 향후 매년 5% 이상, 종합 스포츠 클럽 역시 8배 정도로 규모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국내 스포츠 시장 규모, 62조원

문화체육관광부는 2019년, 제3차 스포츠산업 중장기 발전 계획에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국내 스포츠산업시장 규모 확장(20년 약 75조 원 → 20년 95조 원) △기업의 영세성 완화 △작지만 강한 기업 육성 등의 3가지 목표를 실행하기 위한 5대 전략과 10대 과제(41개 세부과제)가 담겼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중장기 계획을 잘 이행해 2023년에 스포츠 시장의 규모를 75조원에서 95조원으로 키우고, 매출액 10억원 이상의 작지만 강한 기업을 6200개에서 7000개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국내 생활스포츠 산업 규모는 매년 1O%씩 성장한다면 생활 스포츠 생태계 조성과 시장 선점을 위해 ATA club (아타클럽) 플랫폼은 필수다.

ATA club (아타클럽) 플랫폼에서 스포츠 용품 구매

ATA는 AThletes Association의 약자로 ‘스포츠인 연합’을 의미한다. ATA club (아타클럽)은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크립토 쇼핑몰로 브랜드제품과 스포츠, 레저에 특화됐다. 암호화폐의 가장 큰 문제점은 환금 및 지불가능성에 있다.

하지만 그 문제를 해결한 쇼핑몰을 발견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국내 전문스포츠인과 생활스포츠인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ATA club (아타클럽)이 ATA코인을 사용해서 스포츠 및 레저에 특화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장점을 지닌 ATA club (아타클럽) 플랫폼

ATA club (아타클럽) 쇼핑몰 플랫폼은 스포츠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저스포츠/골프 △헬스케어 △뷰티 △호텔/리조트 △쇼핑 △여행/상조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군으로 구성됐다. ATA club (아타클럽) 플랫폼을 통한 상품 가격은 SNS를 통한 공동구매보다 저렴하다. 회원 가입 후 쇼핑이 가능하며, 일반회원은 생활용품 등 쇼핑이 가능하고 프리미엄회원은 레저스포츠. 골프. 호텔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TA club (아타클럽) 쇼핑몰에서는 자유로운 결제수단(계좌이체, 신용카드, ATA 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코인 등)을 통해 ATA club (아타클럽) 쇼핑몰에서 ATA 코인으로 환전해 바로 쇼핑할 수 있다. 구매자들에게 구입금액의 0.3%를 ATA 코인으로 적립한다.

대한민국 스포츠 인구 1,000만 명 시대

쇼핑몰 입점, 글로벌 쇼핑, 사업 뿐 아니라 △매칭 서비스(P2P 경기매칭, O2O 교육매칭, 장소매칭) △빅데이터 서비스(스포츠 데이터기록관리, △커뮤니티 서비스(정보교류(게시판), 동호회 관리 tool 제공, 헬스케어, 팀/리그 구성 및 관리)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의료플랫폼 롱제네시스(Longenesis)와 함께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축하는 중에 있다. 아울러 ‘Half & Half 더블 코인 방식’을 통해 투자금액의 절반은 쇼핑 혜택(현금성/단기플랜)으로, 절반은 투자 혜택(투자성/장기플랜)으로 운영된다.

ATA 코인 불변의 가치와 상승가치 융합

ICO 및 IEO 화폐의 불안정한 가치와 다르게 ATA 코인은 불변의 가치를 제공한다. 1억 투자의 50%는 최저 1ATA는 최저 10원을 보장한다. 하지만 상승 시 상승가치로 사용 가능하다. 나머지 50% ATA 코인 은 상장 후 가치에 따라 쇼핑몰 사용 및 거래소 매도 가능하다. 높은 환금력 또한 자랑한다. ATA 코인 투자금액의 50%를 쇼핑몰에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15년간 친환경 제품 제조, 유통 기업 ㈜에코오가닉 코리아 다양한 제품 소싱 및 공급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차용 ATA club (아타클럽) 대표는 “생활스포츠인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롱제네시스와 헬스케어 서비스 및 특정 질병에 대한 신약 개발을 함께 하는 중에 있다”며 “스포츠인의 건강한 삶을 지키고 더 나아가 스포츠를 사랑하는 인류에게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하는 것이 ATA club (아타클럽)의 기업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