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블록체인 서비스 지원

    • 입력 2019-05-13 12:55
    • |
    • 수정 2019-05-13 12:55

글로벌 대기업들, 블록체인 서비스 지원 경쟁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아마존이 소비자 층 전체에 블록체인 서비스가 가능해 질 것이라고 4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있는 아마존의 기술 계열사를 통해 아마존은 프로그래밍이나 네트워크 관리에 따르는 간접비용 없이 많은 회사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수용의 잠재적 장점에 대해 알게 해 줄 것으로 보인다.

AWS는 많은 스타트업들과 기반이 잡힌 회사들 그리고 기업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선택이다. 이제 많은 회사들이 유지 및 코딩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이 드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소식은 Nestle, Accenture, AT&T 그리고 Singapore Exchange Limited 등과 같은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존 고객사들에 의해 지원을 받고 있다.

시스템 내에서 암호화폐 결제 사용을 꺼려해 왔던 시장인 아마존이 최근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고자 한다는 소식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아마존의 많은 고객사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요구해 온 것으로 보인다. 블록체인 기술의 사용 사례는 암호화폐 보다 더 많다. 또한 비용 및 시간 절약, 투명성 증진 그리고 사업 영위 변경 방법 등 때문에 아마존이 블록체인 개발을 공공연하게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경쟁

블록체인 시장에는 이미 많은 경쟁사들이 있다. Hyperledger Fabric와 Ethereum 등과 같은 프레임워크 및 오픈소스 코드는 아마존의 계획을 이미 시장에 공급해 왔으며 회사들은 블록체인 작업을 하기 위해 많은 인원을 고용하고 관련 기기를 구매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IBM 그리고 인텔도 아마존 보다 더 오래 전부터 블록체인 산업 내에서 서로 경쟁을 해왔다. 아마존이 블록체인 산업 내에서 이들 기업을 앞지를 지는 아직 확실하지는 않다. 아마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에 있어 어느 기업이 선구자가 될 지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을 것이다.

다른 경쟁 구도에는 TokenD, Atato 그리고 Jelurida 등과 같은 관리된 블록체인 서비스라는 아마존이 제공하는 것과 같은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참여를 하고 있다. 물론 이 회사들은 아마존과 같은 자원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 아마존은 발 빠른 행동을 통해 다른 분야 내의 시장 점유를 하는 첫 걸음을 하게 됐다.

info@blockchaintoday.co.k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