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4 16:09 (월)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 앱 누적 다운로드 15만 달성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 앱 누적 다운로드 15만 달성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04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SBT주식회사)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Proofy)’ 앱 이미지
(제공=SBT주식회사)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Proofy)’ 앱 이미지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SBT주식회사는 Web3에서 사용할 지갑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Proofy)’ 앱이 누적 다운로드 15만 달성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순위 1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인증하는 ‘프루피(Proofy)’ 앱은 Web3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본인 인증부터 단계별로 계좌점유 및 신분증인증, 자금세탁방지(AML) 인증까지 My Proofy로 편리하게 완료하고, 그 결과를 위변조가 불가능한 거래불가형 NFT(Proofy)로 발급하는 안전한 신원증명서이다.

SBT주식회사 관계자는 “‘프루피(Proofy)’ 앱을 통해 자기정보 유통에 대한 용이한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전국민의 Web3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시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주셔서 감사 드리며,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루피(Proofy)’ 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에 선정되어 "Web3 신원인증 기반 NFT 발행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NICE평가정보, 시큐차트글로벌, 헥슬란트 3사 컨소시엄이 선정되었으며, 서비스는 NICE평가정보와 시큐차트글로벌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SBT주식회사를 통해 제공된다.

‘프루피(Proofy)’ 앱은 이제 태동하고 있는 Web3 인터넷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단계별 인증결과와 추가 필요 정보를 거래불가형 NFT로 담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사용자가 서비스 제공자별로 요구하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자기정보 유통에 대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한편, ‘프루피(Proofy)’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