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1:21 (화)

에스와이, 국내 민간기업 최초 네옴시티 업체등록 완료
상태바
에스와이, 국내 민간기업 최초 네옴시티 업체등록 완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8.23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정부 관계자들과 김옥주회장, 사우디정부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에스와이(대표이사 전평열, 홍성부)가 한국 민간기업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업체등록을 완료했다.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1,300조 규모로 추산되며, 에스와이는 네옴시티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 고품질 샌드위치패널과 자체 보유한 폴리캠하우스 모듈러 건설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와이는 샌드위치패널, 컬러강판, 데크플레이트, 건축용단열재, 태양광, 모듈러주택, 슬림벽돌 등 종합건축자재전문기업으로 샌드위치패널 부문에서는 유일한 코스닥 상장사이자 업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에스와이는 지난 4월에 1차 방문하여 현지에서 네옴시티 프로젝트 사업 첫 미팅을 가졌고, 이번 8월 28일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미팅을 위해 2차 방문을 한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업체등록을 완료하면서 사업진출의 활로가 개척되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우리의 기술력과 품질을 자랑하고 오겠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등에서 활발히 사업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인 “에스와이바자르”를 한국에서도 새롭게 런칭했다. 에스와이바자르 제품 중 하나인 “바자르 그래핀 샴푸”는 그래핀 초미세공법으로 탈모성분의 흡수를 도와 두피를 강화하는 등 탈모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에스와이바자르 화장품이 사우디, UAE에 진출하게 되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