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알레오(Aleo)는 일본 도쿄의 '크립토 라운지 곡스(Crypto Lounge GOX)'에서 Happy Hour를 3월 25일 토요일 오후 6시~9시, 개발자 워크샵을 26일 일요일 오후 3시~5시 개최한다.
Happy Hour에서는 알레오 팀원을 만나 앰배서더 프로그램, 일반 커뮤니티, 알레오 기반 구축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알레오는 이더리움(Ethereum)의 프로그래밍 가능성, 지캐시(Zcash)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롤업의 확장성을 달성한 새로운 레이어 1 블록체인이다.
개발자 워크숍에는 알레오의 기본적인 기술적인 배경과 특징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알레오는 웹3의 첫 번째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탈중앙화 프라이빗 컴퓨팅이고, DPC(Decentralized Private Computation)는 영지식 증명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트랜잭션 정확성을 증명하는 스마트 계약을 위한 암호화 기본 요소라고 강조한다.
알레오는 개발자가 작성 및 배포할 수 있는 유일한 웹3 프로토콜이며, 사용자는 BD 팀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증명 API를 사용할 필요 없이 영지식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
kjm@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