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7 15:55 (화)

일론 머스크 "뱅크먼 프리드, 민주당 기부금 10억 달러 이상일 것"
상태바
일론 머스크 "뱅크먼 프리드, 민주당 기부금 10억 달러 이상일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12.05 15: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전 CEO인 샘 뱅크먼 프리드(Sam Bankman-Fried)가 민주당 선거에 10억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고 주장했다.

4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의료 AI 플랫폼 사이언스(Science)의 CEO인 윌 마니디스(Will Manidis)는 최근 트위터에서 "100억 달러 이상을 횡령하고도 감옥에 가지 않은 걸 보니 SBF의 정치 기부가 역사상 가장 높은 투자자본수익률”이라고 비난했다. 

일론 머스크 또한 이 논의에 참여해 "SBF의 민주당 선거에 대한 실제 지원은 아마도 10억 달러가 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머스크는 또한 그 돈이 어디로 갔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SBF는 2020년 대선 캠페인에서 조 바이든(Joe Biden)에게 520만 달러를 기부했고, 오레건 주 하원의원 민주당 후보였던 캐릭 플린(Carrick Flynn)에게도 선거에서 1000만 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SBF가 지난 5월, 다음 2024년 미국 대선 캠페인에서 1억 달러에서 410억 달러를 기부할 수 있다고 말한 것도 흥미롭다고 크립토포테이토는 전했다. 그는 10억 달러를 두고 "얼마 안 되는 돈"이라고 표현했다.

물론 FTX가 파산 신청을 하기 전의 일이다. 민주당에 낸 기부금의 일부는 공개됐지만 SBF는 공화당에도 기부했다고 했는데 공식 기록은 없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