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1:53 (화)

빗썸,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클럽 가입… "지난해 1억원 이상 기부"
상태바
빗썸,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클럽 가입… "지난해 1억원 이상 기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6.28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업계 최초로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클럽(Red Cross Creating Shared Value, RCSV)에 가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의 고액기부클럽은 적십자사가 표준화한 법인 대상 사회적 가치 인증프로그램으로, 기업은 1억원부터 100억원까지 구간별로 참여할 수 있다. 빗썸은 지난 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등 1억원 이상을 기부했다.

빗썸은 지난해 9월 대한적십자사가 사회공유가치 실현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적십자 회원 유공장 명예대장'도 수상한 바 있다.

빗썸 관계자는 "이용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거듭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소외 이웃과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취약계층 어린이를 지원하는 'ON전한 너의 삶을 응원해'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올 초에는 이른둥이(미숙아) 지원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업계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고, 취약계층 어린이, 홀몸 어르신 등 지원을 위한 기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