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3 17:48 (화)
'신의 픽' 적중도… 아낌없이 알려주는 '한만식의 스파르타 경제TV'
상태바
'신의 픽' 적중도… 아낌없이 알려주는 '한만식의 스파르타 경제TV'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29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정보 전문 유튜브 '한만식의 스파르타 경제TV'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다인탑홀딩스

2005년에 삼성증권을 그만두고 주식전문가로 활동하다가 2017년 여름에 지인분의 소개로 비트코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거래소 개설을 준비하던 지인에게 거래소 오픈 후 자문단 활동을 제안 받았습니다.

이에 밴드를 만들어 활동을 시작하였고 이를 계기로 2018년 1월에 ㈜다인탑홀딩스라는 법인을 설립하여 암호화폐, 주식, 해외 선물 등의 투자정보를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으로 침체를 겪다가 2020년 주식, 선물,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활성화되면서 투자정보교육 위주로 활동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다인탑홀딩스는 정보제공과 실전 교육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금융전문가이기 때문에 주식, 선물, 암호화폐 등 모든 투자 및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는 전체 금융시장에서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전체적인 금융시장을 알고 투자와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암호화폐만 한정해서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종합적인 시장상황을 검토 분석해서 투자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2만5,000여 명 '한만식의 스파르타 경제TV'

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으로 TV출연이나 언론상에서 많은 섭외와 출연을 하였으나 시간의 제약과 실시간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어려워서 유튜브 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오전과 오후를 나누어서 유튜브 방송을 한만식 TV로 내보내고 있으나 급변하는 금융시장의 투자정보를 회원들에게 제공해야 하는데, 유튜브를 통하면 빠른 투자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회원들에게 올바른 투자방법 제공이 가능해짐에 따라 구독자 수가 2만 5천명정도로 늘어났습니다. 더 좋은 정보들을 제공하여 많은 분들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에 가까운 픽 적중도… 특별한 노하우는?

30여년간 금융전문가로 활동해오면서 주식, 선물, 환율 달러 동향을 파악해서 좀 더 객관화를 시켜 정보를 제공하다보니 적중률이 좋은 것뿐입니다. 투자의 기본은 금융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해서 신중한 투자 전략을 세워서 투자를 해야 합니다.

단순히 경기가 좋아서 빚을 내서 투자를 하는 방법은 절대 금해야 하는 투자 방식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10년 역사를 볼 때 4년 주기로 시장이 활성화되어가고 있고 분기별 등락이 있습니다. 또 시장을 쪼개 보면 비트코인, 메이저 알트 저가, 초저가 등 구분이 되어 있어 암호화폐 별 그룹 필을 할 수 있어 불장일 때 순차적으로 펌핑이 있습니다. 이때 타이밍을 잘 맞추면 큰 손실을 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강의하는 동영상 교육자료를 충분히 숙지하면 기초부터 갈고 닦고 투자를 해야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행을 바라고 투자하는 방법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가 신에 가까운 적중률을 보인다는 말은 과장된 말씀이고 다만 금융시장을 정확히 파악해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다 보니 적중율이 다소 좋게 나오는 것뿐입니다.


◇유투브 운영의 애로사항

하루종일 자료분석과 밴드, 카톡, 텔레그램, 카페 등을 운영하다 보니 몸이 건강하지 않아 피곤한 것 외에는 큰 어려움을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주식 등 금융투자를 해오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고 이를 통해 더 많이 공부하고 금융시장을 더 많이 분석해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유튜브 활동을 하면서 유튜브 수익으로 더 많은 기부금을 조성해서 더 많은 분들을 위해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가 종식되면 각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경제관련 재능 기부 강연을 통해서 많은 분들께 저의 노하우를 전수할 것입니다.


◇'기부천사'가 별명… 수익금 기부에 힘쓰는 이유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기부를 통해 사회에 기여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코로나로 고통받는 어려운 분들을 위해 12월 연말, 제 유튜브를 구독하시는 분들과 모금을 했습니다. 총 900여명이 동참을 하셨고 각자 3만원부터 수백만원까지 기부를 해 주셔서 3일만에 3,600만원을 모금하여 전액 모두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습니다. 이를 통해 좀 더 지속적으로 기부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주식, 선물, 암호화폐 유튜브 광고 수익 중 천만원을 개별적으로 매달 기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보잘 것 없는 재능이지만 우리 주변의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1년 암호화폐 전망

역사적으로 위기는 항상 있어 왔습니다. 1997년 IMF,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등이 위기였습니다. 위기 뒤에 1~2년 사이 금융이 활성화되는 시기입니다.

2021년 코로나 위기 뒤에 오는 황금장이 왔습니다. 2020년 금융시장이 활성화되며 2021년 1분기를 지나고 2분기 4분기에 많은 자금이 금융시장에서 큰 돈을 벌 수 있는 시기입니다. 암호화폐 시장도 전통적으로 2분기부터 큰 득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11월 1일에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투자를 하신분들을 몇 백배의 수익을 올리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를 계기로 2021년 더 많은 투자수익을 볼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금리가 올라가지 않고 달러의 가격 하락이 계속 이어 간다면 2021년은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교육이나 공부를 하지 않고 주식,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를 하시면 실패를 볼 수 있으니 많은 공부를 하시고 투자를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투자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투자손실을 본 분들도 있을 겁니다. 가끔 너무 힘든 투자자들과 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나 모두가 투자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철저한 교육을 통해 최대한 투자손실이 없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월간 블록체인투데이 독자에게

블록체인투데이 독자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금융시장은 돈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은 경기부양을 위해 많은 돈을 찍어내고 통화량이 급속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위기가 곧 기회입니다. 금융 지식을 빨리 습득하시어 이 어려운 코로나 시기를 무사히 버텨 내길 기원합니다. 2021년 2분기부터 큰 금융투자 수익을 볼 수 있으니 전체 금융시장을 파악하시고 나만의 신중한 포트폴리오를 세우셔서 위기를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전 국민이 이번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길 기원 드리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살겠습니다. 힘찬 2021년을 보내시고 희망을 잃지 않고 올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