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7:13 (화)

암호 화폐 오케이코인 라틴 아메리카로의 진출과 동시에 일반화폐 시장 오픈
상태바
암호 화폐 오케이코인 라틴 아메리카로의 진출과 동시에 일반화폐 시장 오픈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16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CCN에서 공유된 한 언론 기관을 통해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인기 많은 암호 화폐인 오케이코인은 라틴 아메리카 시장으로 진출하여, 실제 지역 일반 화폐와 거래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오케이코인의 라틴 아메리카로의 시장 확장은 그 지역에서 충분히 허가받은 거래소로 운영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 받고 이루어진 것이라고 한다. 초기에는, 아르헨티나 사용자들이 아르헨티나 페소(ARS)를 거래소에 예치하여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카다노, 스텔라, 지캐시, 제로엑스와 같은 암호 화폐와 거래되곤 했다.

곧 다가올 미래에는 실제 일반 화폐와 암호 화폐의 거래가 더욱 더 많아질 것이라고 보도는 전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의 시장 진출을 더 견고히 하기 위해서, 오케이코인은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지점을 열 계획과 함께 라틴 아메리카를 통틀어 사업을 지원하는 팀을 설립할 것이라고 한다.

? ??

▲ ⓒ블록체인투데이


출처: 오케이코인

주목할 점은, 오케이코인은 한때 중국에서 거래 금지가 이루어 지기 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암호 화폐 중 하나 였고, 엄중한 단속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진 이후에는 대한민국에 거래소가 설치되었으며, 지난 7월부터는 실제 일반 화폐와 가상 화폐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거래소가 미국에도 진출하게 되었다.

현재로는, 암호 화폐 환전은 미국 화폐 달러 교환을 지원하며, 110개의 국가에서 현존하고 있다. 아르헨티나 페소 기사와 관련해 덧붙여, 그 언론 기관에서 주장하길, “이것은 라틴 아메리카 시장 진출에 있어 암호 화폐 거래를 할 수 있게 한 큰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한다.” ?오케이코인은 보도에 의하면 아르헨티나를 넘어 더 크게 확장 진출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미국 오케이코인 최고 경영자인 팀 부인이 말한 것을 인용한 부분이다:

이것은 단지 라틴 아메리카 시장으로의 진출 시작일 뿐이며, 더 많은 기관들과 소매 거래자들을 파견함으로써 우리는 큰 시장으로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믿을 만한 거래 방법을 더 추가하여 구매자와 판매자의 신용을 확보할 것이다.”

부인이 CCN에 밝히길, 오케이코인이 믿고 있는 바는? “아르헨티나는 막대한 암호 화폐와 관련된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아르헨티나에는 요령있는 거래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의 말에는 거래소에 제공된 암호 화폐는 투자자들에게 대안의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어 경제를 안정화 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다.

부인은 다음 시장 진출지가 어디가 될지는 밝힐 수 없었지만, 그 확장 진출을 도울 수 있는 큰 규제 관련 전문가팀이 있다고 밝혔다. 오케이코인이 믿는 암호 화폐 생태 시스템이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으며, 관련된 법안을 준수하는 허가된 거래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 이라고 하였다. ?

그가 덧붙여 말하길:

라틴 아메리카 시장은 전체의 암호 화폐와 블록체인 산업과도 같이 정말로 우리에게 중요하다. 투자자들, 거래자들, 개발자들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 암호 화폐 생태시스템이 중요하다는 것을 부각시켜주는 사람들에게서 오는 창의성과 천재성의 정도는 놀랄 만하며, 혁신의 경계를 계속해서 넘으려는 시도를 멈추지 않도록 격려하고 싶다.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 오케이코인 지점 설립으로 우리는 모두에게 큰 성장의 기회를 가져올 수 있길 바란다.”

라틴 아메리카로의 시장 진출은 또한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리는 C20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었다.

CCN의 보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의 암호 화폐 규모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올해 계속해서 치솟는 수요에 의해 비트코인 ATM의 수가 0개에서 30개가 되었다. 이것은 국가의 일반 화폐인 페소가 인플레이션을 늘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김영미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