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12 (금)

바이텀 퍼블릭체인, 오는 17일 바이텀개발자대회 결승전 열려
상태바
바이텀 퍼블릭체인, 오는 17일 바이텀개발자대회 결승전 열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8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자산관리에 특화된 중국 퍼블릭체인 바이텀(BYTOM)이 11월 17일 중국 항저우에서 "2018 바이텀 글로벌 개발자 대회" 결승전을 개최한다.

바이텀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을 기반하여 자산관리에 특화되도록 설계되었으며, 디지털 자산과 물리적 자산의 상호 작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문제들을 해결하여 다양한 종류의 자산을 등록하고 교환할 수 있는 분산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목표를 기반으로 본 대회는 블록체인 기술 응용의 구체화, 전 세계 기술업계와의 교류, 지속가능한 바이텀 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술형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두어 진행이 된다. 또한 국내외 다수의 블록체인 기술관련 전문가 및 학자들이 참여하여 블록체인의 미래 기술에 대한 응용과 혁신적인 발전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교류와 토론을 진행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70개 이상의 개발팀이 참가하여 16강에서 각축을 벌일 것이고, 바이텀을 기반으로 한 브라우저, 스마트구인 커뮤니티, 광고 컨텐츠 플랫폼, 상호소통형 엔터테인먼트&게임 등의 작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바이텀 측은 대회에서 우수프로젝트로 선정되는 팀에게는 상금을 포함한 전략적 투자, 기술지원, 비지니스 인큐베이팅 등이 뒤따를 것이며,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보편화와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기술 응용 구체화를 촉진하여 향후에도 바이텀 생태계 내의 Dapp이 활성화될 수 있는 본 대회와 같은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본 개발자 대회 관련 정보는 한국어를 지원하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https://www.bytom.io/developers_hw/)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