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메이저리그 야구 수집품들이 이더리움에 오고 있다.
상태바
메이저리그 야구 수집품들이 이더리움에 오고 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6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메이저 리그 야구(MLB)가 팬층을 확장하기 위해 블록 체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

MLB는 야구 팬들이 게임 중 자신이 좋아하는 순간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이번 늦은 여름 이더리움에 dApp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로스 앤젤레스에 있는 블록 체인 신생 기업인 루시드 사이트 (Lucid Sight)와 협력해 왔다고 발표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는 이것을 보도했다.

MLB의 게임 및 신규 사업 벤처 부사장인 케니 거슈(Kenny Gersh)에 따르면, 그 게임 MLB 크립토 베이스볼(Crypto Baseball)은 야구 리그의 새로운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크립토키티스(CryptoKitties)와 비슷하게 작동 할 것이다.
?

"우리는 크립토키티스(CryptoKitties)가 처음 나왔을 때 쯤에 이미 루시드 사이트와 이미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라고 거슈가 말했다. "그 다음 크립토키티스는 그것을 조금 더 입증했다."
?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이더(ether)를 구입하고 가장 인기있는 이더리움(ethereum) 브라우저 지갑들 중 하나인 메타마스크(MetaMask)로 전송해야한다. 그 후에 그 사용자는 최신 게임에서 특정한 순간과 관련된 디지털 아바타를 거래 할 수 있으며 보상과 스티커를 적립 할 수 있다.
?

MLB는 이번 시즌 게임에 출석하는 것을 보았고 이 게임이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
?

?거슈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

"이것은 100 퍼센트 이 계획의 전략 목표들 중 하나이다. 당신의 팀과 관련된 항목을 수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당신의 팀과 관계를 맺는다. 나로서는, 레드 삭스가 몇 달 안에 이 디비전에서 우승하고 나는 그것을 상징하는 것을 사고 싶다. 이것들은 이벤트 기반한 것, 즉 당신이 기억하고 소중히하고 싶어하는 스포츠에서의 순간들이 될 것이고 설령 디지털적인 것이라 할지라도 당신이 거기에 있었다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루시드 사이트의 공동 창업자인 옥타비오 헤레라(Octavio Herrera)는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기술에 정통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결국 더 광범위한 사용자들에게 접근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게임은 단계적으로 진행될 것이다. 그렇다. 버전 1의 경우 이더가 필요하고, 메타마스크가 필요할 것이다. 들어가기가 조금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나는 사람들이 자신들이 아주 즐기게 될 그러한 것들을 모으기 위해 코인베이스 계정을 열고, 얼마간의 이더를 사서, 그것을 메타 마스크로 옮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그는 말했다.

프로 스포츠가 암호화 및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NBA의 남자 농구 팀인 새크라멘토 킹스 (Sacramento Kings)는 6 월에 자선 목적을 위해 이더를 채굴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