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업비트, 이번에도 '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상태바
업비트, 이번에도 '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3.27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426,7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719,007개와 비교하면 23.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가상화폐거래소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이었다.

△1위, 업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8,200 미디어지수 1,396,282 소통지수 982,765 커뮤니티지수 1,517,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55,0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42,809와 비교해보면 32.05% 상승했다.​

△2위, 빗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8,800 미디어지수 1,043,567 소통지수 587,571 커뮤니티지수 1,115,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5,01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99,072와 비교해보면 15.57% 상승했다.​

△3위, 코인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900 미디어지수 948,833 소통지수 193,244 커뮤니티지수 674,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3,13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57,636과 비교해보면 20.79% 상승했다.​

△4위, 코빗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00 미디어지수 233,259 소통지수 83,397 커뮤니티지수 157,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4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83,320과 비교해보면 9.74% 하락했다.​

△5위, 고팍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00 미디어지수 178,939 소통지수 23,077 커뮤니티지수 192,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0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70과 비교해보면 32.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업비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719,007개와 비교하면 23.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14% 상승, 브랜드이슈 4.67% 상승, 브랜드소통 121.23% 상승, 브랜드확산 10.0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2월 27일부터 2024년 3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