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켓몬서 영감 받은 '애니메이트', 다양한 장르 '하나의 게임' 경험으로 융합
상태바
포켓몬서 영감 받은 '애니메이트', 다양한 장르 '하나의 게임' 경험으로 융합
  • 편집팀
  • 승인 2024.03.06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포켓몬에 영감을 받은 이 웹3 게임에서는 개인화된 맞춤 설정, 플레이어 주도의 시장, 시간 압박 속에서의 구조 임무가 중심을 이룬다.

애니메이트(AneeMate)는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메커니즘과 수집 요소를 결합하여 크리처 기반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다. QORPO가 개발한 이 게임은 광범위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며, NFT를 활용하여 플레이어 경험과 QORPO 토큰 경제에 모두 영향을 준다.

판타지 크리처 공식을 게임에 적용한 포켓몬은 전 세계적으로 4억 8천만 개 이상 판매되며, 마리오와 테트리스에 이어 세 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했다.

포켓몬의 성공은 이 수익성 높은 시장의 일부를 차지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자들에게 길을 열어주었다. 이 추세의 증거는 팔워드(Palworld)와 같은 최근 출시된 게임으로, 첫 3일 동안 스팀에서 500만 부 이상 판매되며 최고 200만 명의 플레이어를 끌어들였다.

◆1180억 달러 공식에 대한 새로운 접근
Citizen Conflict 개발사 QORPO가 만든 애니메이트는 크리처 기반 게임에 새로운 방식을 소개한다. 다양한 장르를 하나의 게임 경험으로 융합하여, 포켓몬에 영감을 받은 모험을 탐험, 슈팅 액션, 애니메이트 수집의 요소와 함께 재창조한다.

애니메이트는 Palworld와 다른 포켓몬 영감 게임들과 달리, PvP 메커니즘에 중점을 둠으로써 자신을 차별화하고자 한다. 이 게임은 QORPO의 영웅 슈팅 게임인 Citizen Conflict의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상기시키는, 긴장감 넘치는 PvP 액션과 긴급성을 특징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빠른 전투에 참여하고, 가치 있는 아이템을 제작하며, 시간이 다하기 전에 추출 지역에 도달해야 한다. 역동적인 액션 외에도, 애니메이트는 자산 거래와 플레이어 주도의 경제 참여를 가능하게 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한다.

플레이어는 아이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징하여, 고유한 요소가 각각의 매력과 위험을 형성하는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작은 섬들의 집합인 Hidden Islands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애니메이트는 플레이어에게 전리품을 찾고, 무기를 제작하고, 경쟁자와 싸우며 애니메이트를 포획하기 위한 30분의 창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모든 아이가 꿈꾸는 판타지 세계로의 모험을 제공하며, Hidden Islands에는 오직 청소년만이 들어갈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애니메이트를 구하기 위한 젊은 영웅으로서의 퀘스트를 대표한다.

◆일반적인 것에서 상징적인 것으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연구에 따르면, 게임에서의 맞춤 설정 옵션은 플레이어 참여와 유지를 크게 높인다. 광범위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강조함으로써, 애니메이트는 전통적인 고정 캐릭터 디자인에서 벗어난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의류 및 액세서리 선택을 통해 캐릭터의 외모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QORPO 게임 스튜디오는 커스터마이징 선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선택지를 신선하고 매력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진화하는 크리처들이 NFT를 만나다
애니메이트는 다양한 디자인과 요소 기원을 가진 독특한 크리처들을 수집하는 즐거움으로 플레이어를 매료시킨다. 첫 번째 제네시스 컬렉션(Genesis Collection)은 지난 12월에 출시되어 즉시 매진되었으며, Hidden Islands의 18가지 다른 크리처를 선보였다. 이 크리처들은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진행함에 따라 더 강한 버전으로 진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애니메이트가 진화함에 따라, 플레이어는 두 형태를 모두 보유할 수 있으며, 진화한 버전을 잠재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비대체 가능 토큰(NFT)으로 민팅할 기회를 갖게 된다. QORPO는 이 컬렉션에 특징적인 크리처들은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없으며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게임 내 자산에 NFT를 사용함으로써, QORPO 토큰의 공급을 줄이고 그 가치를 증가시킨다. 토큰은 최근 ByBit에 상장됐다. QORPO 게임 스튜디오의 접근 방식은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단일 스튜디오 토큰과 통합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토큰의 가치를 다양화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